■ 자연의 소리 (voice of nature)
ㅡ 의식
※ 인간의 주체는 ㅡ 의식이다
의식의 역할은 활동을 조정하는 것이다
의식은 자기속에 있는 것을 내놓기도 하고 자기에게 생기는 일을 받아들이기도 한다
자기속에 있던 일이 쌓여서 영적성장을 하게된다
왜 자기가 살아야 하는지 그 이유가 당신에게 있어야 할것이다
삶이 힘들다고 해서 평생을 두고 후회할 행동을 하지않도록 하라
사회가 망하기전에 사람들의 의식이 먼저 망한다
자기의식을 버리고 지혜있는 사람의 근본을 받아들이는 것이 자신을 축복하는 길이다
★인간은 누구나 육체와 의식으로 이루어져 있다
의식은 모든 인간활동의 근원이며 곧 자기라고 할수있다
모든 사람은 각기 다른 의식을 가진다.
자기속에 없는 것은 잘 받아들이지 않는다
[ 의식속에 있는 업 ]은 [ 사랑의 불 ]이 없으면 절대로 제거할수가 없다
인간의 세계에서 의식이 망하게될때 인간세계에 종말이 오게된다
사람에 따라서 불법(佛法)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그 사람들의 의식에 문제가 있는 것이다
※ 의식이 두개인 사람(신들린 사람)은 두가지 형태의 행동을 보인다
다른 영혼이 몸속에 들어오면 분별력을 잃게되고, 몸이 아프게 되고, 일을 잘할수 없게된다
모든 것은 ㅡ 확인하면 알 수 있다
우울증, 자폐증, 정신분열증은 죽은 영혼이 산사람들에게 들어가서 발생되는 정신질병이다
영혼은 그 의식이 죽어야 새로운 생명체로 날수있다
♧새로운 의식을 받아들여서 앎으로해서 자신을 변화시킬수 있다
의식의 근원에 있는 일들에 따라서 판단과 행동,그리고 성질이 결정된다
리더쉽도 그 의식의 근원에 있는 일로부터 생기는 것이다
교육의 질이 좋고 나쁨에 따라 의식의 좋고 나쁨이 결정된다
사람의 의식은 환경에 의해서 길들여진다
깨닫지 못한 의식이 나쁜 자가 학력만 높으면 그 사회에 큰 악영향을 미치게 된다
1950년이후 인간의 의식은 애착이나 욕망에 의해서 나쁜 쪽으로 변해왔다
그렇다고해서 세상이 앞으로도 계속해서 나쁘게 변할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좋은 가르침을 가진 사람이 나타나서 사람들을 가르치게 된다면 세상이 좋아질수도 있는 것이다
인간의 의식은 근본과 바탕에 있던 일을 저장하게 된다
□육체는 의식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의식은 육체를 조종하는 운전사 역할을 한다
※ 마음이란 의식이나 육체가 활동을 하면서 생기는 현상을 말한다
생명활동을 통해서 의식체를 만드는 존재는 인간뿐이다
※ 신이란 생명체에서 분리된 의식체이다
신이 활동을 하게되면 신은 제 의식이 가진 힘을 상실하게되어 결국 동물로 태어날수도 있다
사회가 어려움에 빠져있는 아유는 사람들의 의식이 망해가고 있기 때문이다.
■ 의식에 대하여
인간의 생명은 의식과 육체로 되어 있으며 서로 균형을 이루었을 때 좋은 자신이 그 속에서 태어날 수가 있다.
* 인간은 누구나 육체와 의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의식은 모든 인간 활동의 근원이며
곧 자기라고 할 수 있고 모든 사람은 각기 다른 의식을 가진다
* 인간의 생명 속에 있는 근원은 순수한 기운이며 영체도 우리가 가지고 있는
의식에서 벗어나게 되면 어떤 물질과 접촉을 통해서 새로운 생명으로 부활하게 된다
* [ 근원의 세계 ]는 태어나는 세계이고 죽음과 태어남의 세계이며 시작과 끝의 세계이다
* 인간의 의식은 자기 속에 있는 수백 개, 수만 가지의 [ 인연 ]에 의해서 만들어지고
있었던 일은 활동을 통해서 나타나며 모든 생명은 [ 활동의 법칙 ]으로 만들어진다
* 영적인 건강을 얻는 법은 열심히 일하면 된다
옳고 그름을 알았을 때 속지도 말고 남을 속이지도 않아야 하고
[ 부처 ]가 되고 싶으면 큰 자비와 [ 공덕 ]을 베풀면 된다
* 몸의 양식(糧食)은 음식이고 의식의 양식(良識)은 깨달음이다. 깨달음의 나무에서 지혜가 열린다
* 인간은 살면서 [ 영체 ]를 만들어 내고 죽으면 그 영체를 통해서 다시 태어난다
* 사람들은 자신이 부족하기에 권위가 필요하다. 자기 의식을 버리고 지혜 있는 사람의 근본을 받아 들이는 것이 자신을 축복하는 길이다
* 좋은 일을 하려 했지만 실제로 [ 좋은 결과 ]를 얻지 못했다면 좋은 일이 아니다
* 모든 생명체의 근원은 지구 자체의 활동으로 존재하며 인간은 깨달음으로 인하여 의식이 좋아진다.
* 너희 [ 업장 ]이 타고 업장이 녹아서 없어져야 세상에 와서 할 수 있는 가장 큰 축복이며 영원한 자신을 얻는 길이다
* 사람의 의식은 [ 있는 일 ]에 의해서 만들어지고 이 일은 인연을 통해서 오며 스스로 자기가 지은 업보와 공덕에 의해서 만들어진다
* 깨달음이 필요한 것은 삶을 위해서이고 삶의 활동은 영체를 만들어 내는 길이기에
자기가 어떤 환경 속에서 어떤 일을 했는지에 따라서 의식 속에 존재하게 되는 일들이 달라진다
* 너희가 행동한 모든 것들이 의식 속에 내장되고 의식에 내장된 것은 어떤 기회가 오면 자기를 표출하려고 한다
* 자신이 자신을 만들고 자신이 자신을 존재하게 하니 나는 내 의식 속에서 태어나고 나는 나로 인하여 있는 것이다
* 사람의 의식은 과거의 세상에 있었던 언행에 의해서 만들어 진 것이다
* 세상에서 자기에게 마지막 한 시간이 주어졌다 해도 그 한 시간을 열심히 살면
그것이 이 세상에 태어나서 자신이 존재하는 이유이며 자기에게 주어진 사명이다
* 모든 현상의 근원은 어떤 기운이 떠돌다가 어떤 물질과 혼합됨으로 인해서 새로운 생명체로 태어난다
한번 세상에 난 것은 스스로 소멸하지 않고 존재하려고 한다
* 인간은 영혼을 만들어 남기고 식물은 열매를 만들어 남기게 되는데
영혼이 죽은 자리에서 새 생명의 씨앗이 태어나니 모든 생명이 죽고 나는 자리가 근본자리다
* 인간의 몸을 육신이라고 하는데 의식과 육체로 구분되어 있다
육체는 의식이 필요한 역할을 해주고 의식은 그 육체를 관리하고 조종하는 운전사 노릇을 한다.
출처 : 《타타가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