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사람사는 이야기

[카톡받은글]사람답게 사는 인생(人生)

작성자약수터|작성시간26.06.20|조회수0 목록 댓글 0

사람답게 사는 인생(人生) 

삶은 무상(無常)이요, 

허상(虛想)이며, 바람(風)처럼 왔다가 구름처럼 흘러가는 것입니다.
• 갖고 가겠습니까?
• 놓고 가시렵니까?
• 주고 가시겠습니까?

그래도
• 욕심(慾心)을 부리겠습니까?
• 화(火)를 버럭 내렵니까?
• 어리석은 짓을 하겠습니까?

인생(人生)은
• 번갯불 같고
• 환상 같으며
• 그림자 같으며
• 바람 같은 거...
순간(瞬間)을 놓치면, 다시는 돌아오지 않으며, 기회는 항상(恒常) 기다려 주지 않습니다.
떠나간 다음에 애원한들 후회(後悔)한들 무슨 소용(所用) 있겠습니까?

• 지식(知識)도...
• 재물(財物)도...
• 명예(名譽)도...
한때의 호사(好事)이고 사치(奢侈)이며, 아프고 병(病)들 때는 아무 필요(必要)가 없습니다.

이제 버겁고 힘겹게
• 지고 가지 마시고
• 훌훌 털어버리고
• 활활 날려버리고
• 쫙쫙 놓아 버리십시오
세상은 이해(理解)와 용서(容恕) 속에 관용(寬容)의 미덕(美德)이 솟고,

그 인생은 나눔과 배품 속에 사랑의 화음(和音)이 쌓입니다.

• 먹고 싶을 때 잘 먹고,
• 가고 싶을 때 잘 가고,
• 하고 싶을 때 잘하십시오.

• 인생(人生)은 두 번 다시 오지 않는 막다른 길이니까요

• 떳떳한 행동(行動)으로!,
• 당당(堂堂)한 모습으로
• 자신감(自信感) 넘치게
• 의젓한 기지(氣志)로
• 인간답게, 사람답게 사는 것

• 더 높이 보고!
• 더 멀리 느끼며
• 더 깊이 말하고
• 더 많이 들으며
• 더 짙게 맡으며
• 더 크게 동하고
•호연지기(浩然之氣)와 진취적(進取的) 기상(氣像)에

자기 자신(自身)을 멋지게 폼 나게 그려 갑시다.-

"사람이 하늘이다"  
사인여천(事人如天)을 실천하는 하루되시기를 심고(心告) 드리며~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