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산다는 것은...
삶을
산다는 것은 화려함 속에 갖춰진
인내의 고통으로 만들어가는 것
피고 지는
세월을 반복하며 기쁨도,
슬픔도 잠시 잠시 잠깐의
시간들이 모여 하루가 마무리 되어가는 것
뒤돌아 볼
겨를조차 없이 앞만 향해 걷다
문득 생의 한 가운데 서면,
생명 안에
죽음이 있음을 느낄 때 살아 있다는 것에 대한
감사한 마음으로 참음을 반복해 가는 것~!
삶을
산다는 것은 좋은 것을 닮고 싶어 하고
행복하기를 바라지만,
때론
향기 없는 가슴 앞에 무너지는 마음을 볼 때
그 아픔조차도 참아내야 하는 것
-관허 스님-
=============
내 소중한 분들과 하루를 열어갈 수 있어 참 감사합니다.
흐르는 세월 기다릴 수 없고,
흐르는 시간은 멈추게 할 수 없습니다.
어차피 가는 세월이라면 하루하루가
즐겁고 행복한 날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사랑과 행복이 넘치는 하루 보내시길요..!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