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로고스9시아이들

나는 싸운다

작성자김서호|작성시간26.06.19|조회수36 목록 댓글 0

나는 싸워왔다

비록 상대의 이름도 모르고 어떻게 생겼는지도 모르지만 나는 싸워왔다

 

나는 싸운다

오늘도 상대가 존재한다는 사실만을 알 뿐이지만 나는 싸운다

 

나는 싸울 것이다

이 경쟁 끝에 무엇이 있는지도 모르고 무얼 위한 것인지도 모르지만 나는 싸울 것이다

 

어제도 그랬고, 오늘도 그랬으며 내일도 그럴 것이다

 

왜?

 

어제도 그랬고, 오늘도 그랬으며 내일도 그래야 하니까

 

이 싸움에 끝이 있다면 무엇이 있는 걸까

나는 싸울 것인가?

 

상대는 진짜 있기나 한 걸까

나는 싸우고 있나?

 

바람을 향한 칼질을 싸웠다 할 수 있을까

나는 싸웠나?

 

나는, 아니 우리는 왜 싸우는가?

행복, 자유, 미래?

 

이 경쟁 끝에는 행복, 자유, 미래가 있는가

우리는 싸워야 하는가

과연 싸움으로만 쟁취할 수 있는 것인가

 

이 싸움에 의미가 있다면 저것은 아닐 것이다

 

나는 싸울 것이다

하지만 바람과는 싸우지 않을 것이다

 

이 싸움의 의미를 찾기 위한 새로운 싸움

 

그것이 나의 싸움이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