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싸워왔다
비록 상대의 이름도 모르고 어떻게 생겼는지도 모르지만 나는 싸워왔다
나는 싸운다
오늘도 상대가 존재한다는 사실만을 알 뿐이지만 나는 싸운다
나는 싸울 것이다
이 경쟁 끝에 무엇이 있는지도 모르고 무얼 위한 것인지도 모르지만 나는 싸울 것이다
어제도 그랬고, 오늘도 그랬으며 내일도 그럴 것이다
왜?
어제도 그랬고, 오늘도 그랬으며 내일도 그래야 하니까
이 싸움에 끝이 있다면 무엇이 있는 걸까
나는 싸울 것인가?
상대는 진짜 있기나 한 걸까
나는 싸우고 있나?
바람을 향한 칼질을 싸웠다 할 수 있을까
나는 싸웠나?
나는, 아니 우리는 왜 싸우는가?
행복, 자유, 미래?
이 경쟁 끝에는 행복, 자유, 미래가 있는가
우리는 싸워야 하는가
과연 싸움으로만 쟁취할 수 있는 것인가
이 싸움에 의미가 있다면 저것은 아닐 것이다
나는 싸울 것이다
하지만 바람과는 싸우지 않을 것이다
이 싸움의 의미를 찾기 위한 새로운 싸움
그것이 나의 싸움이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