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연방죽선원게시판

미얀마 사가잉 천년탑 복원 불사 소식입니다.

작성자구루|작성시간25.12.02|조회수38 목록 댓글 0

한국테라와다 불교가 중심이 되어 미얀마 사가잉의 천년탑이 복원되고 있습니다.
지난 7월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미얀마민들을 돕기 위해 사가잉에 갔다가 지진의 충격으로 속살이 드러나고 드러난 속살사이로 빗물이 스며들면서 붕괴되고 있는 탑을 보고 마음이 편치않아서 한국에 돌아온 후에 한국테라와다불교 교단과 협의해 보수비용을 급조 했습니다.
복원이 잘되고 있는지 궁금했는데 천년탑을 수호하는 천신들의 부름에 다시 미얀마 사가잉에 왔습니다.
사가잉에 와서 보니 시작이 반이라고 다행스럽게도 끝이 보입니다.
탑의 탑신까지 대나무를 촘촘히 두른 모습에 안도감이 들고 이제는 소나기가 일년내내 퍼부어도 무너지지 않는다고 확신이 들었습니다.
복원 책임자 분께서 내년 이맘때면 완성된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이만한 규모의 탑을 지금 만든다면 우리돈으로 몇십억은 족히 드는데 무너지는 탑을 세우는 것은 탑을 새로 만드는 것과 같다면서 탑을 새로 만든다해도 천년의 시간를 담을 수는 없다고 합니다.
부처님의 법을 밝히는 탑을 바로세워야겠다는 원을 세우니 부처님의 무상심심미묘법이 작동하면서 쉬이루어지고 천년탑을 수호하는 천신들도 기뻐했습니다.
일생에 한번 만나기 어려운 천년탑 복원 불사의 권선을 흘려보내지 않고 금보다 더 가치가 있는 좋은 일 함께 하신 님들 모두 모두 이 인연 공덕으로 금생도 내생도 열반에 이를때까지 부처님의 법안에서 천상의 행복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이당메 뿐냥 니빠나싸 빠짜요 호뚜”

천년탑에 오르면 평화롭고 안정되고 행복감을 주는 좋은 에너지들이 아우라를 이루고 있습니다.

300명의 샤알레이스님들이 보시자들을 위해 축원을하였습니다.

샤알레이 회장께서 감사 인사를 하고 있습니다.

한국테라와다 교단에서 급조한 2000만짯과 추가로 2000만짯 지금까지 4000만짯을 보시했습니다.

사원에서 발행한 영수증

나를 기다리고 있던 천년탑을 처음 만났을 때 망가진 모습

네 귀퉁이에 있던 사각진 건물을 해체하고 새로 다시 만들고 있습니다. 새로 쌓은 붉은 벽돌의 반듯한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망가진 부분을 벽돌로 다시 쌓고 있습니다.

탑을 복원하는 분들이 출근하고 있습니다.

산 아래서부터 탑꼭대기까지 샤알레이 스님들과 인부들이 한줄로 서서 철근과 세멘과 벽돌과 모래를 날랐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