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연방죽선원게시판

물고픈 이들에게 물을 보시하신 님들께 소식전합니다.

작성자구루|작성시간26.06.05|조회수16 목록 댓글 0

물고픈 이들에게 물을 보시하신 님들께 소식전합니다.

빗물을 받아 생활할 정도로 물이 부족한 지역 그러나 수행자들이 살기에는 좋은 환경을 가진 미얀마 사가잉 사원의 저수주 공사가 마무리 단계에 있습니다.
저수조의 모습이 마치 성을 쌓고 있는 것 같은데 예상치 못한 상상 밖의 모습입니다.
생각보다 공사비용을 많이 요구해서 마음에 의구심이 있었는데 성을 쌓고 있는 것을 보면서 이해가 되었습니다.
저수조를 사원 입구에 짓는 것은 근처에 살고 있는 물고픈 비구들과 함께 나누기 위함이라는 게 묻지 않아도 느껴집니다.
사가잉의 산자락에서 수행하며 사는 비구 스님들에게 물을 담는 저수조는 물만큼 소중합니다.
부처님 법따라 청청하게 살아가는 비구스님들이 물고픔의 고통에서 벗어나도록 오아시스를 보시해주신 님들 이 인연 공덕으로 천년만년 복많이 받으시기를 … 행복하기시기를…

사두 사두 사두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