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석희 이야기

장학금을 받자!

작성자노석희|작성시간26.06.16|조회수18 목록 댓글 0

치앙라이 한인교회에서

일 년중 반년을 예배드리시는

집사님 권사님!

겨울과 여름을 이곳에서

생활하시며 우리와 함께

하시는 귀한 분들이시다.

그러다 보니 우리와 함께 생활하는

아이들에 대한 관심이 남달랐지 싶다.

이 아이들이 어떻게 하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을까

많은 기도와 염려를 하시던 중

약 한 달전 집사님께서

아이들이 한국어 시험

1급에 합격하면 장학금 만밧,

2급에 합격하면 장학금 이만밧,

3급이면 삼만밧을 지급하시겠다고

우리에게 제안을 하셨다.

우리도 나름 아이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었지만

마지못해 하는 아이들의 모습에

답답해 하고 있던 중이었는데

집사님께서 이런 제안까지 해주셔서

아이들에게 큰 동기부여가 되었지 싶다.

이곳에서 만밧의 의미는

어른 한 달 임금이기에

결코 작은 액수가 아니다.

지난 주 예배 시간에 공식적으로

이를 광고하였고

어제 저녁 성경 암송을 체크하고

처음으로 한국어 문장 한 구절씩

성경 암송과 함께 암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하여 아이들이 이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물어보니

모두다 장학금을 받고 싶어 하여

함께 제창을 하게 하였다.

장학금을 받자! 장학금을 받자!

모쪼록 모든 아이들이 집사님의 마음을

헤아려 열심히 한국어 공부를 하여

장학금도 받고 더 나은 삶을

살았으면 하는 마음 간절하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