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이철옥 교수님의 역작, 『이철옥 아코디언 독주곡집 1』 주옥같은 명곡집 수령 후기

작성자이상진|작성시간26.06.11|조회수327 목록 댓글 11

이철옥 교수님의 역작, 『이철옥 아코디언 독주곡집 1』 주옥같은 명곡집 수령 후기

안녕하세요, 아코디언을 사랑하는 동호인 여러분!
기다리고 기다리던 기쁜 소식이 있어 이렇게 따끈따끈한 후기를 올립니다. 

평소 우리 아코디언 음악의 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이철옥 교수님께서 

아코디언 독주용으로 편곡하신 명곡집을 출판하셨다는 소식을 듣고, 

지난 6월 9일에 바로 주문을 넣었습니다.
당초 6월 13일 도착 예정이라는 안내를 받아 느긋하게 기다리고 있었는데, 

감사하게도 오늘 아침 일찍 반가운 택배로 먼저 도착했네요! 

덕분에 아침부터 아주 큰 선물을 받은 것처럼 설레는 마음으로 책을 열어보았습니다.

 하나의 예술작품, 주옥같은 32곡의 독주곡
설레는 마음으로 목차를 살펴보니, 정말 한 곡 한 곡이 아코디언의 매력을 

극한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주옥같은 명곡 32곡으로 가득 채워져 있었습니다.

@정통 클래식과 월드뮤직: <비발디의 사계 중 겨울 1악장>, <쇼스타코비치 왈츠>, <리베르탱고>, <차르다시> 등
@영화 OST 및 명곡: <대부>, <닥터 지바고 - 라라의 테마>, <오페라의 유령>, <마이웨이> 등
@가요 및 민요: <낭만에 대하여>, <기러기아빠>, <민요메들리>,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등


단순히 멜로디만 나열한 악보가 아니라, 아코디언이라는 악기의 음색과 테크닉을 완벽하게 녹여낸 

"예술작품 그 자체의 독주곡"들입니다. 아코디언 편곡이 얼마나 고되고 섬세한 작업인지 알기에, 

어느 누구도 쉽게 할 수 없는 이 거대한 작업을 훌륭하게 해내신 

이철옥 교수님께 진심으로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

나만의 버킷리스트,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며 

"음악은 단지 소리를 연주하는 일이 아니라, 

마음을 전하고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언어라고 믿습니다."
책 뒷면에 적힌 교수님의 말씀이 가슴 깊이 와닿습니다. 

지금 제 실력으로 당장 매끄럽게 연주할 수 있는 곡이 몇 곡이나 될까 찬찬히 체크해보니, 

역시나 손에 꼽을 정도로 몇 곡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낙담하기보다는 이 귀한 악보집을 저의 '새로운 '버킷리스트'로 삼으려 합니다. 

앞으로 꾸준히 레슨을 받고 열심히 연습하면서 한 곡 한 곡 정복해 나가는 기쁨을 누려보려고 합니다. 

아코디언을 연주하는 연주자로서 가슴이 다시금 뛰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그동안 이 아름다운 곡들을 편곡하시고 세상에 선보이시기까지 밤낮으로 수고가 많으셨을 

이철옥 교수님께 다시 한번 고개 숙여 감사와 존경의 인사를 올립니다. 

좋은 악보로 열심히 연습하여 언젠가 멋진 독주를 선보일 날을 기대해 봅니다.
회원 여러분도 꼭 한 권씩 소장하셔서 아코디언 독주의 깊은 매력에 빠져보시길 

적극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7기 방진선 | 작성시간 26.06.11
    교수님! 아코디언 교재 출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교수님의 노하우가 가득 담긴 교재라니 정말 기대됩니다. 그동안 준비하시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죠? 훌륭한 교재가 세상에 나온 만큼 많은 사랑받기를 저도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 작성자김종미(오투) | 작성시간 26.06.11 교재 빨리 받아 보고 싶네요!
    좋은 곡들 연주 해 보고 싶네요
    축하드립니다
  • 작성자ok elvis | 작성시간 26.06.12 지금 교실에서 책을 받았습니다.
    이상진선생님 . 넘 감사드립니다.
    책 잘 받고 감사히 펼쳐봅니다.

    책 내시느라 교수님 수고많으셨습니다.
    이상진선생님. 책 선물 감사합니다.
  • 작성자김미순 | 작성시간 26.06.12 저도 지금 수업중에 받아보고 있습니다.
    하고싶은곡이 넘쳐나네요.
    너무 감사합니다. 교수님 고생하셨어요.
  • 작성자이지혀 | 작성시간 26.06.21 교수님께서 지금까지 평생 쌓아오신 노하우가 듬뿍담겨있는 귀한 노력의 산물을 쉽게 받아 볼수 있는것에 감사드립니다. 1권 2권에 있는 찬양과 항상 호기심을 가지고 연주해보고 싶었던 세계명곡들을 모두 넘 멋있고 아름답게 편곡해 주시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또 뵙겠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