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질문합니다

뇌전이로 Mtx항암 실패시 다른 치료제 뭐가 있을까요? 병원에 따라 치료법 차이 날까요?

작성자엄마다잘될거야|작성시간26.06.05|조회수260 목록 댓글 3

안녕하세요 

엄마가 거대비세포 치료 후 뇌전이되어 다시 입원치료중인데 상태가 너무심각해요

Mtx랑 사타라빈으로 항암하고 2주가 지났는데 중간에 폐렴에 콧줄로 식이제한하니 더 쳐지고 의식도 거거의없으세요

초점잃은 엄마 볼때마다 가슴이미어지네요

예정보다 빨리 mri찍었는데 뇌에있는 세포가 더 커진거같다고..

이번주말까지 고용량스테로이드 쓰고

다음주 협진 후 방사선 들어간다고 하면서

뇌쪽은 언제든 급격히 나빠질수있어서 중환자실갈수도있다고

기도삽관할수도있다고 동의하냐는데 할말을 잃었네요

 

이모저모 병원에 믿음이안가서

다음주 수요일 삼성병원 보호자 대진 예약해놨는데

너무 위급하게돌아가서 어찌해야할지모르겠어요

방사선 시작하면 삼성병원에서 안받아주실까요?

다른 병원에 가면 더낫지않을까 실낱같은 희망을 품고있었는데 엄마상태가 점점나빠져 눈물만 나네요

 

항암 안들었는데 방사선으로 치료잘되신분들있을까요?

여긴 일산인데 삼성가면 방사선이외 다른 치료옵션이 더많을까요?

두서없이 질문드려죄송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steller | 작성시간 26.06.06 현재처럼 의식 저하와 폐렴이 동반된 상황에서는 어떤 치료제를 선택하느냐 보다 환자분의 전신상태가 치료를 견딜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한 문제가 됩니다. 방사선 치료는 뇌 병변을 가장 빠르게 줄여 의식이나 신경학적 증상의 호전을 기대할 수 있는 치료입니다. 반면 고령 환자에서는 장기적으로 인지기능 저하 등의 부작용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과 같이 의식 저하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는 현재의 뇌 병변을 조절하는 것이 우선일 겁니다. 안타깝지만 어머님처럼 의식 저하와 함께 전신상태가 급격히 악화되는 뇌전이의 경우 예후가 좋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가족분들께서는 회복 가능성을 놓지 않되, 동시에 회복이 어려울 가능성에 대한 마음의 준비도 함께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상태에서는 병원을 옮기는 것 자체가 치료 결과를 크게 바꿀 가능성은 높아 보이지 않으며, 오히려 주치의 교수님과 상의하여 방사선치료를 신속히 진행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엄마다잘될거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6 네 답변감사합니다 그래도 희망의 끈을 놓지않고싶네요ㅜ
  • 작성자희망아 | 작성시간 26.06.08
    댓글 이모티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