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리을 작성시간26.06.23 베렉스브루가 PCNSL에만 한정되어 있어서 처방이 안 되는군요. 안타깝습니다.
지금 참여하실 만한 임상 중에 "중추신경계를 침범하는 재발성 또는 불응성 B세포 비호지킨 림프종 환자를 대상으로 덱사메타손, 이포스파마이드, 카보플라틴, 에토포사이드 화학요법과 셀리넥서의 병용요법에 대한 1/2상 연구"가 있습니다.
삼성서울병원, 국립암센터 등에서 진행 중입니다.
https://trialforme.konect.or.kr/clnctest/view.do?pageNo=1&clncTestSn=202300715&relatedSearchKeyword=&searchText=%EC%A4%91%EC%B6%94%EC%8B%A0%EA%B2%BD%EA%B3%84&recruitStartDate=&recruitEndDate=&status=
흔히 ICE라고 부르는 치료법과 셀리넥서라는 표적항암제를 병용해서 진행하는 임상입니다.
셀리넥서는 한국과 미국 등 국가에서 재발/불응 DLBCL에 승인된 치료제인데, 중추신경계 침범에도 효과가 있다는 연구들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