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우리말 바루기]

[띄어쓰기]'할'의 띄어쓰기

작성자윤교08박리아|작성시간08.11.11|조회수3,787 목록 댓글 1

 

'할'의 띄어쓰기

- 의존 명사는 띄어 쓴다.


ex) 아는 것이 힘이다. 나도 할 수 있다.

      먹을 만큼 먹어라. 아는 이를 만났다.

      네가 뜻한 바를 알겠다. 그가 떠난 지가 오래다 .

 

 

'세수할수 없다고 생각할정도로' 는 올바른 띄어쓰기가 되어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올바르게 고치면 '세수할 수 없다고 생각할 정도로'라고 고쳐야 올바른 상태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늘당신과함께할 | 작성시간 08.11.12 * 박리아 : '할'에 담겨진 문법적 의미까지 설명하세요.ㅡ_ㅡ;;;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