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띄어쓰기]'것 이었습니다'에서 '것'을 붙여 써야 하는 이유 작성자03 이강일|작성시간09.01.05|조회수2,855 목록 댓글 0 글자크기 작게가 글자크기 크게가 조사는 혼자 쓰이지 못하여 앞말에 붙여 써야합니다. 은, 는, 이, 가 등등 이런 조사들은 앞말에 붙여 써야 합니다. 그래서 '것 이었습니다.' 가 아니고 '것이었습니다.' 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북마크 공유하기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0 댓글쓰기 답글쓰기 댓글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