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의난초 특색은 꽃봉오리가 은대난초 보다 많이 달리고 꽃샘(거)이 밖으로 나오지
않았습니다...주로 강원도 지역에 자생하고 있습니다
김의난초라는 명찰을 달게 된 연유는 삼척의 어느 김씨 왕릉 근처에서 처음 발견해서 그리 정했답니다
참고로 부연하면 그왕릉은 삼척 김씨의 시조인 실직왕의 왕릉으로 신라 마지막 경순왕의 8번째
아들입니다....실직이라는 명칭은 삼척의 옛지명입니다....
저는 삼척김씨의 33대손이며 남한에는 약 14만명 정도 살고 있으며 선친께서는 남산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는 족보에 저와 형제들까지 등재하셨다는데 확인은 못해봤습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