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무드】]입과 귀

작성자향기꽃사랑|작성시간26.06.15|조회수67 목록 댓글 6

입과 귀

 

 

스승의 질문과 제자의 대답이다.

사람의 입은 하나인데 귀는 둘이다.

왜 그렇겠는가?

 

이야기하는 것보다 더 많이,

잘 들어야 한다는 뜻입니다.

사람의 눈은

흰 부분과 검은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런데 왜

검은 부분으로 세상을 보는 것일까?

 

그것은 세상을

어두운 면에서 보는 편이 좋기 때문입니다.

밝은 면에서 보면 지나치게

자신에 대해서 낙관적인

사고방식을 갖게 되기 때문에

그로 인해

교만해지지 않도록 경계하기 위함입니다.

 

< 탈무드의 교훈 중에서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향기꽃사랑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6 보석 같은 하루
    행복으로 가득 하세요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사랑스러위 | 작성시간 26.06.15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향기꽃사랑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6 건강하세요.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김종승 | 작성시간 26.06.15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향기꽃사랑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6 그래도 즐거운 마음으로
    지내세요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