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월의 넋

작성자일만 전세창|작성시간26.06.07|조회수30 목록 댓글 2

유월의 넋

              ---전세창

 

우리가 지금

발전과 번영을 누리는 건

피로써 나라를 지킨

호국선열의 덕 아닌가

 

공산당의 마수로부터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고자

고귀한 생명을 바친 그분들

꽃다운 청춘을 바친 그분들

 

유월의 푸른 산하를 보면

푸른 군복을 입고 산화한

그분들이 불현듯 생각 나

나도 몰래 고개가 숙여진다

 

세월의 흐름속에

유월은 다시 또 왔건만

산천은 다시 푸르렀건만

전쟁의 불씨는 아직 남았는데

 

자유와 풍요 속에

그날을 잊고 사는 건 아닌지

피흘리며 쓰러져간

그분들을 잊어버린건 아닌지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봉황덕룡 | 작성시간 26.06.08 샬롬!! 한주 시작 즐거운 월요일
    주님 은혜와 사랑이 충만한 시간
    모두가 헹복 하시고 건강 하세요
  • 작성자송산 차원대 | 작성시간 26.06.08 그럴리야 있겠습니까
    설문 조사에 의하면
    젊은 세대들은 굳이 통일을 원하지 않는다 더군요
    경제적 손실이 너무 크다던가
    주변국의 위협이 더 커진다 해서
    지금 상태가 좋다고...
    하지만 순국선열에 대한 감사는
    잊어선 안 된다는...

    행복한 저녁 시간 되시길...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