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성인 간호

[6/5]_핵심구조화반_성인간호_이론서 3권 p. 491_레보도파 작용

작성자이영|작성시간26.06.12|조회수36 목록 댓글 2

안녕하세요. 늘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핵심구조화 반 암기노트 9주차 7번에 레보도파 작용과 이론서 3권 p. 491의 도파민 전구체(레보도파)의 작용에서

서로 모순되는 말이 있는 거 같아서 확인하고자 게시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1. 암기노트 9주차 7번에서 '도파민 탈탄산효소에 의해 -> 도파민으로 전환하여'라고 되어있지만,

2. 이론서에서는 '도파민 탈탄산효소 억제제에 의해' -> 도파민으로 전환하여'라고 되어있더라구요.

 

약학정보원이랑 네이버를 찾아봤는데 명쾌한 답을 얻지 못했고, 제미나이를 이용하면 위험이 따라서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지만, 제미나이를 이용해보니 제미나이는 탈탄산효소에 의해 레보도파에서 탄산이 떨어져나와

도파민이 되는 거라고 설명하면서 탈탄산효소가 맞다고 합니다. 하지만 AI 답변에는 정확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정확히 알고싶어서 여쭤보고 싶습니다!

 

따라서 둘 중에 어떤 것이 맞는 건지 궁금합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2027 조교_C | 작성시간 26.06.12 안녕하세요 선생님~~~

    선생님께서 암기노트와 여러정보를 통해 확인하신 바와 같이,
    "도파민 탈탄산효소" 가 맞습니다...!
    해당 내용을 반영한 정오표 내용을 함께 첨부하오니,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
    ( 추가적인 오탈자 정정 내용 확인이 필요하신 경우, 오타정정 게시판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추가적인 질문이 있을 시 새로운 글로 질의를 등록해 주시길 바랍니다!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이영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3 늦은 밤에 답변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