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늘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핵심구조화 반 암기노트 9주차 7번에 레보도파 작용과 이론서 3권 p. 491의 도파민 전구체(레보도파)의 작용에서
서로 모순되는 말이 있는 거 같아서 확인하고자 게시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1. 암기노트 9주차 7번에서 '도파민 탈탄산효소에 의해 -> 도파민으로 전환하여'라고 되어있지만,
2. 이론서에서는 '도파민 탈탄산효소 억제제에 의해' -> 도파민으로 전환하여'라고 되어있더라구요.
약학정보원이랑 네이버를 찾아봤는데 명쾌한 답을 얻지 못했고, 제미나이를 이용하면 위험이 따라서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지만, 제미나이를 이용해보니 제미나이는 탈탄산효소에 의해 레보도파에서 탄산이 떨어져나와
도파민이 되는 거라고 설명하면서 탈탄산효소가 맞다고 합니다. 하지만 AI 답변에는 정확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정확히 알고싶어서 여쭤보고 싶습니다!
따라서 둘 중에 어떤 것이 맞는 건지 궁금합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2027 조교_C 작성시간 26.06.12 안녕하세요 선생님~~~
선생님께서 암기노트와 여러정보를 통해 확인하신 바와 같이,
"도파민 탈탄산효소" 가 맞습니다...!
해당 내용을 반영한 정오표 내용을 함께 첨부하오니,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
( 추가적인 오탈자 정정 내용 확인이 필요하신 경우, 오타정정 게시판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추가적인 질문이 있을 시 새로운 글로 질의를 등록해 주시길 바랍니다!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이영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3 늦은 밤에 답변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