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성인 간호

[6/10]_기출분석반_ 성인간호_이론서 3권 628p_ 중이염 코 풀기 방법

작성자요구르트샤베트|작성시간26.06.15|조회수15 목록 댓글 1

P. 629 중이염 - 치료 및 간호 - 지지요법 ② 상기도 감염이 있을때는 코를 세게 풀지 않도록 유의
P. 166 알레르기성 비염 - 치료 및 간호 - 보존 및 지지요법⑤ 코를 풀 때 양쪽 비강이 열려있는 상태로 풀어서 염증이 유스타키오관으로 퍼지는 것을 예방
P. 169 부비동염 - 병태생리 - ⑵ 코를 자주 푸는 것 (이하 생략)


중이염 / 부비동염 시 코를 세게 & 자주 풀지 않도록 하고, 양쪽 비강이 열려있는 상태로 푼다
이유 : 강제로 비강의 양성 세균을 유스타키오관 / 부비동으로 보내 염증을 유발하는 것을 막기 위함이다.

이렇게 정리해도 될까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2027 조교_A | 작성시간 26.06.17 안녕하세요 선생님~~

    선생님께서 말씀하신대로 정리하셔도 됩니다.

    코를 세게 풀거나 자주 풀면 비강 내 압력이 증가하여 분비물이나 세균이 유스타키오관 또는 부비동으로 역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염증을 유발하거나 기존의 염증을 악화시키는 것을 예방하기 위함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추가적인 질문이 있을 시 새로운 글로 질의를 등록해 주시길 바랍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