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기대지 마시오

작성자신동성|작성시간26.06.20|조회수5 목록 댓글 1

전철 문에는 늘
기대지 마시오 라는 스티커가
붙어 있다

전철 문에 기대 있다가
문이 열리면
선로 밖으로 떨어져
다칠 수도 있고
무게를 실어 기대면 문에 이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한다

사람 사이 관계도 마찬가지다
주변 사람들에게 지나치게
의지하려 들면
서로 힘들어지고 언젠가는
상처 입게 된다

기대지 말자

손잡이를 꼭 잡고 버티자
내 삶의 무게는
내가 감당해야 한다

. ----- 하다 지음-----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바람에 띄운 그리움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신동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능소화 여인
    마루 박재성


    누군들
    기다림의 꿈 하나
    부여잡고 있지 않을까

    창밖에 턱 내밀고
    대문에 발 하나 걸쳐 놓고
    담장에 손 하나 늘어트린 채
    뜨거운 하늘 바라
    설레는 만남을 바라며

    어둠의 장막도
    비바람의 시련도
    꿈 하나 간직한 값이라 여기며
    미소 잃지 않고 기다리면

    시간의 어느 한 부분에서
    그리움의 소야곡이 되어
    눈물의 무게로 고개 떨구기 전에

    뜨거운 햇살 가려주는
    어느 황상의 발걸음이
    그 앞에 멈춰 서지 않을까

    긴 여름
    익어가는 꿈이 절로 붉어만 진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