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행복–행운의 네잎클로버(토끼풀) (시민공원ㅡ모모수계)

작성자신동성|작성시간26.06.16|조회수4 목록 댓글 0

행복–행운의 네잎클로버(토끼풀)

(시민공원ㅡ모모수계)

토끼풀(클로버)

쌍자엽식물 이판화 콩과 다년생 초본 유럽 원산으로 귀화식물로 질소고정 식물이다

우리나라에서는 크로바를 토끼들이 잘 먹는다고 토끼풀이라 한다.

식물 생장에 필요한 질소를 공급해서 토양을 비옥하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

토끼풀의 뿌리에 공생하는 뿌리혹박테리아는 질소를 고정해 식물의 생장과 건강을 돕는다.

꽃은 4-7월에 피며 열매는 9월에 익는다.

보통 클로버라고 부르며, 흰 꽃이 피는 화이트클로버와

붉은 꽃이 피는 레드클로버 등 여러 종류가 있다.

생으로 먹거나 샐러드, 녹즙을 내 먹는다. 튀겨먹기도 한다.

신경이상, 양혈, 청열, 치질등 효염이 있다

꽃말 : 행운,행복,약속, 평화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바람에 띄운 그리움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