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후회가 없는 아름다운 삶

작성자신동성|작성시간26.06.22|조회수10 목록 댓글 1


후회가 없는 아름다운 삶 굳이 세상과 발맞춰 갈 필요 있나 제 보폭대로 제 호흡대로 가자. 늦다고 재촉하는 이가 자신 말고 누가 있었던가? 눈치 보지 말고 욕심 부리지 말고 천천히 가자. 사는 일이 욕심 부린다고 뜻대로 살아지나. 다양한 삶의 형태가 공존하며 다양성이 존중될 때만이 아름다운 균형을 이루고 이 땅 위에서 너와 내가 아름다운 동행인으로 함께 갈 수 있지 않겠는가? 그 쪽에 네가 있으므로 이쪽에 내가 선 자리가 한쪽으로 기울지 않는 것처럼 그래서 서로 귀한 사람 굳이 세상과 발맞추고 너를 따라 보폭을 빠르게 할 필요는 없다. 불안해하지 말고 욕심을 타이르면서 천천히 가자. 되돌릴 수 없는 순간들 앞에서 최선을 다하는 그 자체가 인생을 떳떳하게 하며 후회 없는 행복한 삶을 만드는 것이다. 인생은 실패할 때 끝나는 것이 아니라 포기할 때 끝나는 것이다. -옮긴글-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바람에 띄운 그리움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신동성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인생길이 참 그렇더이다 ..........다감 이정애


    인생길이 봄에 꽃이 피듯
    곱디고울 줄만 알았더니
    움트고 나올 때
    말 못 할 고통도 있더이다

    인생길이 여름날 녹음처럼
    싱그러운 줄만 알았더니
    폭염이 몰려와 땀범벅이 되어
    쓰라릴 때도 있더이다

    선선한 가을날 한들한들 춤추는
    코스모스 곱게 물든 단풍처럼
    아름다울 줄만 알았던 인생길이
    된서리로 아픈 날도 있더이다

    설국으로 온 세상을 하얗게 색칠한
    겨울날 혹한 속 옹이 되어
    인생길은
    옴짝달싹 못한 날도 있더이다

    이 또한 살아있음에 느낄 수 있고
    감사하며 헤쳐나갈 수 있다는 것을
    인생이 저물어가니
    조금은 알 것 같더이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