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프로그램 활동

내지역환경미화 프로젝트 '2026 행복홀씨' (6월18일)

작성자아트|작성시간26.06.19|조회수13 목록 댓글 0

우리센터에서는 지난 6월18일, 내지역환경미화 프로젝트 '2026 행복홀씨'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행복홀씨 활동은 우리 센터 자체 활동으로 진행되었으며, 센터 주변 골목과 매탄공원 일대에서 환경정화를 실시하였습니다.

당일 무더운 날씨를 감안하여 아동들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였고, 매탄공원의 그늘진 구역을 중심으로 동선을 구성하여 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특히 아동들이 환경정화를 지루한 봉사가 아닌 즐거운 활동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3개 조로 편성하여 '쓰레기 많이 줍기 게임'을 실시하였습니다. 조별 경쟁 요소가 더해지자 아동들은 더위도 잊은 채 적극적으로 동참하였습니다. 활동 후 가장 많은 쓰레기를 수거한 팀에게 '학습면제권'을 보상으로 지급하자 아동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으며, 차기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보였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