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어린이 법회(학부모)

2570년(2026년) 6월20일(토)어린이법회-난타연습 ㆍ기타수업 ㆍ생일파티(도민)

작성자.. 선혜..|작성시간26.06.22|조회수86 목록 댓글 2

6월의 셋째주토요일 어린이법회날 입니다

아침부터 내려주시는 빗님덕분으로 선재동산의 만물만생들이 촉촉한 6월의 아침을 맞이합니다

동글동글~ 미니동산들이 움직입니다
법당 부처님전에 삼배로 예의를 갖추어 인사드리는 해용,해관 형제 부처님들^^
마음이 따스한거사님께서 백련을 공양올려주셨습니다

이렇게 예쁜 백련을 가을에 가져가시어 하우스에서 겨울을나면
또다시 여름에 선재선원에 다시 공양올려주시겠다고 하십니다

이렇듯 너무도 좋은 인연에 그저 감사하기만 합니다

예쁜 백련덕분으로 선재도량이 더욱 밝아지며 화사해졌습니다

👇오늘의 선재 아침간식 입니다

콜라맛 슬러시 ㆍ과자와젤리 ㆍ복숭아맛쥬스 , 수박쥬스 ㆍ흰우유
포도 ㆍ건망고 ㆍ야자과자 ㆍ푸딩(당진에 계시는 장선생님께서 공양올려주셨습니다) ㆍ콘프라이트

👇아침간식 공양후 ...
연꽃방의 하루와지혜 보며 예쁜마음 가져봅니다♡

"느그아가덜~우리땜시 마음이 예뻐진다냥~!"
하루지혜 침실이 인기가 좋구먼~!
혜천스님께서는 어린부처님들의 영양식을 준비해주시느라 바쁘십니다
선재도량의 예쁜 꽃들도 방울방울 물방울들이 맺혀 더욱이 예쁩니다
자비회 회장님이신 선덕회장님께서 어린이법회 봉사로 복을지어주시려 선재도량석을 밝혀주셨습니다
해총거사님과 손바닥 마주치기로 핫하게 인사하는 보미~^^
슬러시로 아침더위잡는 해아^^
포도를 좋아하는 지환이~ 야무지게도 먹습니다^^
보배야~ 뭐하는거여~?
스님께 앵김인사하는 보아~^^

👇오전에 혜천스님께서 고학년 (3ㆍ4 ㆍ5ㆍ6학년) 먼저 법회시간을 가지셨습니다

좌선시간도 의젓하게 ... 고학년답게 잘들하십니다
일배로 혜천스님께 인사올려드립니다

👇혜천스님께서 자기자신을 사랑하는사람 손들어봐요~했더니

다들 손을 들었는데 새로온 보미가 손을 들지 않았습니다

혜천스님께서 보미는 예쁘고 착한데 왜 손을 안들지~? 보미는 예쁘고 착한 어린이 입니다... 했더니 두번째에서는 손을 번쩍 들었습니다^^

칭찬과 예쁜말은 어린이들에겐 앞으로의 삶에 엄청난 힘이 됩니다

자존감도 높아지며~ 착해지는 보약 입니다

그런 보약을 혜천스님께서는 매주 어린부처님들에게 골고루 무료로 사랑을 담아 나눔해 주십니다

목탁을치며 원문반야심경을 독송합니다

한시간의 인성교육법문으로 법회시간을 가지셨구요

👇저학년(유치부 ㆍ1,2학년)들의 인성교육 법회시간을 시작합니다

삼귀의를 시작으로 법회를 시작합니다

유치부와 저학년 어린이들의 좌선시간... 꿈틀~꿈틀~ 했지만, 그리하여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저학년 어린이들에게도 "자기 주인공이 멋지다고 생각하는사람 손~!!" 했더니...

김보겸이와 민서만빼고 모두 손을 들었습니다

해서,
혜천스님께서 또~ 민서와 보겸이에게 예쁘고~ 멋지고~ 착하다~라며 보약을 주셨습니다

했더니~
이번에는 민서와 보겸이의 팔이 수줍~수줍~ 하며 올라 왔습니다 ㅎ

우리 어린이들은 대한민국의 미래입니다

대한민국의 미래는 우리 어른들의 칭찬과 사랑으로 건강하게 자라나야합니다

선재선원의 두분스님께서는 그것을 아시기에 어린이들의 가슴에 불심뿐만이 아니라 사랑과 희망도 함께 심어주십니다

수줍 수줍~ 올라오던손이 다음번에는 자신있게 번쩍~! 올라올 것입니다! ^^

저학년 어린부처님들의 목탁수업~😍

고학년 어린이들과 확연히 차이가 있지만, ㅎㅎ

시작단계이니~ 귀엽게 봐주며 매주 목탁연습 합니다

고학년 형아들처럼 잘 맞는날 곧~!! 옵니다~ 암만유~~^^
(연습만이 살길여~~^^)

유치부 아가부처님들 덕분으로 웃습니다 ㅎㅎ
그저 귀엽기만 합니다♡

이렇게 저학년 어린이들의 법회시간도 마무리 했구요~

👇난타팀의 난타연습 시간 입니다

음악만 나와도 저절로 몸이 알아서 움직일정도로 음악과 몸이 일체가 되었습니다

두곡을 번갈아가며 쉬는타임도없이 계속 연습 했습니다

난타연습이 마무리되고
정리까지 도와주는 해용,해관 형제부처님들~ 매주 이렇게 착한일로 복을 짓습니다^^

매주 난타북 준비에서부터 정리까지 도움주시는 해총거사님께 감사드립니다^^

👇바로 점심공양을 시작합니다
오늘의 선재 뷔페 공양식 입니다

공양식 사진을 정성껏 찍어 보내주신 은초보살님 감사합니다^^
(멋진 쎈쑤에 감탄 했어유~👍)

수박 ㆍ포도 ㆍ참외
유부초밥 ㆍ주먹밥 ㆍ메추리알장조림 ㆍ어묵 볶음
총각무 ㆍ감자조림 (보혜보살님이 공양올려주셨습니다) ㆍ고추양념 ㆍ간장샐러리 ㆍ북어양념
훈제오리 ㆍ상추 ㆍ튀김만두(삼덕만두 보살님께서 공양올려주셨습니다)ㆍ김말이 튀김
떡볶이ㆍ훈제오리구이ㆍ요플레+ 망고

공양게송을 시작으로 즐거운 점심공양을 시작합니다🎶

맛있게 공양하고~
몸과 마음이 건강한 청년부처님으로 잘 크자 아가들아~^^

에구모니나~~시상에나~
건우랑~ 보배가 모기 물렸다구 약발라달라고 했는디~

사진찍고 돌아서면서 잊쟈묵어따~ㅜㅜ미안햐~~

느덜두 내나이돼바라~
50년후에 내맘 알꺼여~아흑~ㅜㅜ

👇오늘 어린이토요법회에 참여 하시어 봉사로 복을 지어주신 어머니 보살님들 감사드립니다

일곱짤 두어린부처님들의 비오는날만 가능한 추억록 ~왜이리 귀엽누~♡
어느 곤충의알을 가져와 궁금해하는 보은이와 민서~해부한거 아니지? 풀숲에 놓아주라고 했는디 ~ 그렇게 했을꺼여~ 착하니께~
아니 왜 다들 하루지혜 침실을 탐내는거여~?희한하네~ㅎㅎ
방방이가 제일 신나는 2학년 친구들^^

👇오후시간 기타수업준비를 합니다

기타부는 이문휘 선생님을 모시고 기타수업을 받고 있습니다

선법가 "누가 하는가요"를 음원으로 먼저 들어보고 음을 익힌다음 기타로 연습을 시작합니다^^

기타부팀 화이팅~!! 입니다^^

👇미..미..민서야~머여~! 이게 먼일이여~@~@~

비온뒤라 땅이 질퍽해 미끄러진듯 합니다

넘어져 엉덩이와 깁스한 붕대가 진흙으로 ~ @@~@@
그리하여도 씩씩하게 걸어와서 보여주는 민서~!

바로 달려들어 수돗물로 닦아주시는 예쁜맘 은초보살님^^♡

넘새꾸도 내새꾸마냥~ 거침없이 닦아주십니다

매주 방민서 어머니 이순희보살님께서 마이 놀라실듯 합니다~

구냥~ 전자에 장군으로 살았구나~ 생각하시믄 편하실꺼여요~ㅎㅎ

성격도 너무좋은 민서^^♡
떡잎이 달라요달라~우리민서 큰일 할겁니다 ㅎㅎ

혜천스님께서 파티호루라기와 풍선으로 어린부처님들을 유혹하고 계십니다 ㅎㅎ

어린부처님들의 장난감을 매주 다양하게 준비해주시는 혜천스님덕분으로 선재어린부처님들은 단 1초라도 심심할틈이 없습니다

일곱짤 두얼라부처님들 ... 폐활량 정상~^^
건우야~지금 마악~ 시작한거 맞지~?
재인이는 귀여운 피카츄인형선물도 받았네요^^
아이스크림을 별로 좋아하시지않는 스님이시지만 귀여운 재인이의 반쪽 아이스크림을 함께 드셔주시며 좋은 시간을 보내주십니다
은호가 슬쩍 우울모드? 학원때문에 먼저 내려가야 한답니다~

은호야~!
내가 하고싶은걸 하려면~
내가 하기싫은것도 해야 한단다^^

다음주에 웃는얼굴로 또 만나자~^^

곁에있던 보미를 살짝쿵~ 품어주시는 혜천스님~♡

기타수업이 끝나고~

👇발우방에서 도민이의 생일파티가 열렸습니다

소원담은 발원후 촛불도 꺼줍니다~도민이의 발원이 꼭 이루어지길 바래^^
친척사이 가족사진 한컷~!
4학년 또래친구들과 한컷~!

멋진계절에 주인공이된 도민아 생일 축하해요🎉

멋진 청년부처님으로 성장하시길요^^

맛있는 케익은 도민어머니 공미림 보살님께서 준비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젤리선물과 마음꽃책을 선물로 받습니다

맛있는 젤리는 당진에 계시는 장선생님께서 공양올려주셨습니다

태국여행길에 울 선재어린부처님들을 위해서 선물로 준비해 주셨습니다

귀한선물 준비해주신 당진에 계시는 멋지신 장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이렇게 모든 어린부처님들이 선물을 받으시구요~

산회가를 끝으로 오늘하루 토요법회를 마무리 했습니다

한분한분 사랑으로 품어주시며 보내주십니다♡

비오는하루 선재동산에서 양말과 운동화까지 홀딱~ 젹셔가며 행복한시간 보냈습니다

다음주 6월 27일 토요일에 선재동산에서 또 만나요^^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다나 | 작성시간 26.06.22 new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밝은 (해주)입니다 | 작성시간 26.06.22 new 🌈반가운 빗님 덕분으로
    선재선원의 모든 만물만생이 활짝 피었습니다

    💞예쁜 연꽃을 보시해 주신 거사님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연꽃을 선재선원에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쁘고 마음씨 착한
    해아 부처님께서~
    더 예뻐지셨네요
    더욱 밝은 눈으로 지금처럼
    빛나주시길 원합니다

    ✨️선재선원의 어린이 부처님들
    🙏그리고 모든 부처님들
    감사한 마음으로 한주
    보내시길 발원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