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주말 Game Day(인천, 홍대) 후기 및 덱리스트

작성자[Max]김창회|작성시간11.11.01|조회수996 목록 댓글 12

Wolf RunGrove 홍보 차원에서(?) 덱리스트와 게임 후기를 올립니다.


먼저 리스트


18 Forest

1 Rootbound Crag

1 Mountain

2 Inkmoth Nexus

2 Kessig Wolf Run

------------------------ 24 Land


4 Birds of Paradise

2 Llanowar Elves

3 Dungrove Elder

3 Solemn Simulacrum

1 Thrun, the Last Troll

1 Acidic Slime

2 Primeval‎ Titan

------------------------- 16 Creature


4 Rampant Growth

4 Green Sun's Zenith

4 Beast Within

4 Garruk, Primal Hunter

2 Batterskull

2 Karn Liberated

------------------------- 36 Other


3 Blasphemous Act

3 Ancient Grudge

1 Sword of War and Peace

2 Sword of Feast and Famine

1 Tree of Redemption

2 Acidic Slime

2 Wurmcoil Engine

1 Daybreak Ranger

--------------------------- 15 Sideboard


울프런은 카드 장수 한두장을 어떻게 넣느냐에 따라 덱의 상성이 미묘하게 달라집니다.

저같은 경우는 메인에 생물의 비중을 좀 줄이고, 녹제니쓰와 비스트 위딘을 4장 꽉 채워서 필요한 타이밍에

견제를 확실히 할 수 있는 방식으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마나부스팅에 무게를 주고, 카른은 부스팅을 믿고 모노그린이 처리하기 어려운 것들을 잡기 위한 용도로 넣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에 카른은 램프에 가장 어울리는 플레인스워커로 봅니다.


토요일 인천은 4라운드-4강(10명 참여), 일요일 홍대는 5라운드-8강(22명 참여)으로 진행되었으며,

성적은 각각 3승 1패 4강 진출후 2위, 3승 2무 8강 진출후 우승(4강 스플릿)입니다.


기억나는 매치업만 적어보겠습니다.


인천 타이쿤


이긴 라운드는 기억이 없고, 패배한 라운드만 기억이 납니다.

예선 3라운드(vs 모노레드 고블린) - 울프런의 약점을 완벽하게 파고든 덱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1턴 고블린 불팔매꾼 - 2턴 고블린 워드라이버 - 3턴 고블린 칩튼 - 4턴 고폭...맞으니 뭐 하기도 전에 죽더군요.;

결승(vs Wu 휴먼 어그로) - 예상대로, 손에 비스트 위딘이나 애시딕 슬라임이 칼로 안잡히면 매우 어려운 매치업이었습니다.


인천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사이드에 Act를 1장 더 보강하고 큰 의미가 없었던 비리디안 커럽터를 데이브레이크 레인저로

수정하여 홍대에 갔습니다.


1라운드(vs 모노블루 바운싱 컨트롤) - 첫 판에 심하게 말려서 상대가 무슨 덱인지도 모르고 비스트 2마리에 죽었으나,

나머지 두 판은 잘 풀리면서 낙승

2라운드(vs 솔라플레어) - 죄송합니다. 땅을 말고 그것으로도 부족해서 땅을 깼습니다...그것도 두 판 모두.

3라운드(vs GW 어그로) - 타운쉽 토큰이 아닌 휴먼 어그로 형식이었는데, 뭔가 울프런이 만나면 어려울 생물을 하나도

못봤습니다; 이날 제가 좀 손빨을 받은 듯해요. 1라운드는 카른으로 생물 3마리 지우고 이기고, 2라운드는 던그로브 엘더에

백적칼을 붙이는 만행을 저질렀습니다(...) 이하생략.

이후 두 라운드 ID후 8강(vs 솔라플레어) -첫판은 상대가 땅이 말리셔서 쉽게 끝나고(어째 오늘 상대 땅이...)

둘째판 보딩후 게임을 진행하는데, 쓰룬과 던그로브 엘더가 통과된 상황에서 녹탄은 서지컬 후 카운터 - 하지만 덱엔

녹탄이 1장 - 당하고 서지컬로 손에 개럭 2장 외엔 아무것도 없는걸 확인시켜드린 상황에서 등장하는 엘리쉬 노른...

개럭을 깔고(상대도 별다른 주문이 없었습니다. 추후 얘기를 들어보니 드로우가 땅-땅-마나릭;; ) 백만년 고민을 하기

시작합니다. '2장이라도 드로우를 해서 미래를 노리느냐, 아니면 개럭 궁극을 쓸 때까지 상대가 아무것도 없길 바라느냐?'

남자답게(?) 궁극으로 한 큐에 끝장을 보기로(...) 결정하고, 개럭 하나는 오블링에 막혔으나 두 번째 개럭이 결국 궁극을

터뜨립니다. 어쩔 수 없이 데이가 나오지만 죽지 않는 쓰룬...결국 쓰룬으로 이겼습니다.

근데 사실 두 번째 판에 엘리쉬 노른 외에 본 생물이 없었어요(...)


이렇게 4강 진출에 성공하고, 스플릿하여 개럭 릴렌트리스를 영접하였습니다.


추후 Wu 휴먼이나 GW 타운쉽 토큰이 뜨면 울프런의 기세는 확실히 주춤할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그것을 대비해서 어그로에 좋은 사이드를 계속 연구할 생각입니다. 현재 가장 가능성이 높은건 Ratchet Bomb이네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Max]김창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1.11.01 비스트 위딘이 있는 상황에서, 모노블랙 인펙트의 사이드는 에인션트 그런지(이거 대단히 중요합니다. 모노블랙의 키카드가 래시라이스랑 넥서스라서요.)와 데이브레이크 레인저면 충분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가 요즘 가장 대비하는 덱은 uW 휴먼 어그로에요. 액트로도 부족해서 아크트레일도 넣어야 되나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홍]캡틴의그림자 | 작성시간 11.11.01 저는 아크트레일 자리에 그냥 액트를 추가했습니다. 잘 집을 수 있을만큼 덱에 넣으니 대부분의 어그로가 별로 안 무섭더라구요.
    단지 WWu 어그로의 경우 가카에 엔젤릭 데스티니 대신에 스피릿 맨틀이 붙으면 나..낭패.......
    제 덱의 경우 2솔렘 3타이탄이고, 창회님보다 던그로브엘더를 하나 줄이고 슬라임을 메인에 2장 투입중입니다.
    그리고 카른은 하나만, 1장은 데블즈 플레이를 투입하고 있습니다.
    사이드에 2그럿지 1슬라임인데 창회님같이 3그럿지로 가야되나도 고민중이에요.
    요즘엔 사이드.. 칼자리에 그냥 서지컬을 확 3개쯤 넣을까도 고민중입니다. 나중에 다시 뵈면 런그로브 덱에 대해 조금 더 토의해봤으면 좋겠네요.
  • 작성자[Max]김창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1.11.01 모노그린 울프런의 상세한 덱 빌딩에 대해서는 추후 쓰고있는 그린 컬럼에서 다루겠지만, 덱에 대해 감이 잘 안오시는 분들을 위해 울프런의 가장 큰 특성을 설명하자면 '랜드가 세팅이 되는 순간 모든 생물, 모든 주문이 피니셔'가 된다는 것입니다. 상대 입장에서는 배터스컬, 개럭 등 딱 봐도 압박인 애들 처리하기도 벅찬데 땅이 세팅되면 넥서스 하나, 버드 한마리가 게임을 끝낼 공포의 괴수가 되는거죠. 중반 이후에 조금이라도 유리한 상황이 되면 역전을 잘 당하지 않는 강력한 뒷심을 보유한 덱입니다. 큰 생물이 생각보다 적어보이지만, 게임을 끝내는 게 꼭 녹탄이나 웜코일일 필요는 없다는 것이 제 지론이고요.
  • 작성자큐리 | 작성시간 11.11.01 저도 매온에서 Wolf RunGrove 굴리고 있는데 몇가지 여쭈어 볼게 있어서 댓글 남겨 봅니다.

    메인에 배터스컬 있으시고 사이드에 웜코일 있으신데 웜코일은 주로 어떤상대에게 사이드 인 하시나요?

    저도 케싱2장 사용하는데 상대가 고스트 쿼터 2장 쓰면 좀 애매 해질때가 있던데 어떠신지요?

    미러매치때는 주로 어떤 카드를 사이드아웃 하시나요?

    쓰다보니 질문이 많네요 ^^;
  • 답댓글 작성자[Max]김창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1.11.01 1. 웜코일은 주로 모노레드, 혹은 W가 많이 들어간 덱 상대로 사이드 인 합니다. 이때 상대하는 덱에 따라 달라지는데, 상대가 어그로형 덱이면 카른 대신 들어가고, 컨트롤덱 계열이면 개럭과 배터스컬을 1장씩 빼고 넣습니다.

    2. 고스트 쿼터를 2장이나 쓰는 덱이면 그냥 깨져줍니다...는 약간 농담이고, 애시딕 슬라임이나 비스트 위딘으로 고스트쿼터를 노려줍니다. 그 다음 케싱을 꺼내주고요.

    3. 미러매치라도 종류가 좀 있는지라; 슬래그스톰의 RG울프런이라면 라노워 엘프와 배터스컬, 1제니쓰, 1솔렘 정도를 빼고 녹흑칼과 애시딕 슬라임, 에인션트 그런지 등을 넣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