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에 정보를 입수하고 너무 궁금하여 개인 단독산행후
그 다음달 산악회 회원 이끌고 다시한번 산행
너무나도 멋졌던 산행길 이였습니다
그때는 이른봄이였는데 이번주 토요일은 푸르름 무르익은 대라 도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고
그때는 기산봉에서 되돌아 군관봉 거쳐 마상봉으로 갔는데
군관봉에서 바라보던 멋진 용바위 능선을 이번에 가는 일정이라 더욱 기대가 되고 궁금하기도 하네요
19년엔 부안댐 배수지 주차장 아랫쪽 제방으로 하여 산행 시작을 했는데
지금은 중간 부분에 다리가 놓여 있는 듯 하네요
제방둑으로 하여 가면 반영도 멋지고 수면 배경으로 한 바위도 보기 좋은데...
코스가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끝이 가물거릴 정도 벼락폭포 왕복도 좋았고
험하지 않은 초반 암릉길도 멋있었는데.....
푸르름 짙은 이 계절으 그곳이 궁금하고 기대가 되네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다 라는 의미로 지난 사진 들춰 봤습니다
인물샷 하면 참 멋진 산입니다
.....
가운데 바위 사면으로 등산 시작
아마도 이 주차장에서 하차를 할 것 같네요
주차장 대따 넓어요
하산후엔 상부 주차장에서 승차 하지 않을까 싶네요
이 제방둑에서 잔잔하면 반영 죽이는데
중간 부분 다리로 진행 하면 이 부분은 패쓰
다리를 이용하면 이부분 부터 시작일듯요
이 경사면으로 오름 시작
등린이는 자일이 필요한 부분
산행 시작하기 전 벼락폭포 가는 계곡
애매한 부분이 있으니 바윗길 익숙치 않으면 벼락폭포는 패쓰 하는것이 좋아요
수량이 많으면 그야말로 벼락치는 소리가 날 정도의 높이와 협곡이라 소리가 울려 더 크게 들리는 듯 싶습니다
벼락폭포 나와서 등반 시작
요즘은 찾는 이들이 많아서 경사구간 밧줄이 매여있겠지요
벼락폭포 상단으로 가는 곳인데 이런 곳 싫어라 하시면 패쓰하고 바로 오르면 됩니다
벼락폭포상단
기산봉에서 계속 직진하면 용바위 가는 길 일듯 싶네요
그때는 여기서 빽~
출발한 주차장
부안댐
저 앞 바위가 용바위 일듯 싶네요
군관봉 최고의 뷰 맛집
온 기념으로 쌓은 돌탑인데 아직 남아 있으려나 모르겠네요
부안댐 배수구 이 부분 에서 하산으로 돼 있네요
이 부분에 물이 없어 건널수 있으면 발빠르면 마상봉가지 봉우리 하나 더 가도 하산은 같은 부분입니다
봉우리를 좀 올라야 하고 거리가 돼서 시간 여유 있어야 가능
시간이 남으면 부안댐 으로 올라 보면 나름 새로운 풍경을 볼 수 있지 말입니다
저 배수구 옆으로 하산
이쯤에 다리가 놓인듯 싶은데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까망이 작성시간 26.06.17 헛 '꺼먹이'는 A코스를 가야 할 텐데...ㅠ
-
답댓글 작성자케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7 A 코스도 재미 있어요
세봉에서 관음봉 가는 구간 암릉 구간도 멋지고
관음봉에서 직소폭포 가는 구간도 좋고
벼락폭포대신 직소폭포도 만만치 않게 멋지고
다만 직소폭포는 폭포까지 내려가 봐야 멋지지 말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유니(uni) 작성시간 26.06.17 까망은 이번에는
꼭 C코스를 가고
A코스
관음봉 100명 인증은
언제던지 또 갈수있음
C코스는 이번 이후
또 언제갈지 모름
케인님이 쪼금만 도와주면
충분히 가능하고도
남을 코스임
까망이 옛날 까망이 아님을
절대 잊지말기
까망 하팅! -
답댓글 작성자운영자 작성시간 26.06.17 스승님 말씀을 따르시기를
-
작성자유니(uni) 작성시간 26.06.17 케인님
예측이 정확하게 100%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