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 150찍어야 제대로된 스킬갖추고, 아 히어로다 할수 있는 레벨이 도달
비숍 120만되도 제대로된 스킬 갖추고, 비숍 사기다라는 소리를 들을수 있는 레벨 도달
이유는 브랜디쉬,어드밴스드콤보 등은 데미지도 늘려주는 역활을 하지만, 가장 중요한 숙련도를 올려주는 역활을 하게됨.
비숍의 제네시스의 경우에는 가장 중요한 숙련도 개념이 없는 스킬로 스킬레벨 1에 스킬 숙련도 60% 도달
예외로, 이번 플레임 위자드의 경우에는 메테오에 숙련도 개념이 도입되어있음.
그리고 제네시스 20의 가격에 대한 댓글도 있었음.
지인들과 쿰 같이하면서 제네시스 하나 얻을 능력도 못되면 진짜 그 렙까지 뭐했나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 할꺼라고 예상.
아는 사람이 제네시스 좀 먹겠다는데 반대하고, 돈주고 사라고 하는건 솔직히 진짜 아니라고봄, 혼테일 같은 대규모도 아니면서.
그리고, 제네시스 20을 돈주고 산다고 쳐도. 제네시스20 127에 찍고 시간당 40퍼 먹는 비숍이랑
150까지 피똥싸면서 성격을 성격대로 버리고 그때서야 히어로 소리 듣는 히어로랑 비교할께 못된다고 봄.
그때까지 히어로가 피똥싸면서 물약값으로 쓰는 돈만해도 최소 3억은 잡아야함.
좋다고 파사하는데 블와3층하고, 레와 1층만 한다면야 그런일 없겠지만, 솔직히 그 자리만 고집하면 자리구하는 것은 물론이고
뒤에서 욕하는 유저들도 있을테니... 그냥 평범하게 자리 구한다고 가정하고.
그리고 보스전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지요.
보스전 솔플? 비숍이라는 직업 자체가 성직자 아닌가요? 분명 뜻에 성직자를 이르는 말이라고 적혀있지 않나요?
비숍 말그대로 성직자, 쉽게 말해서 보조직업의 개념을 가지고 있는 직업입니다.
그런데 보스전 솔플? 비숍이라는 직업이 보조직업인데 무슨 보스전 솔플하겠다고 하는건지 이해도 안될뿐입니다.
뭐... 비숍이 파풀 솔플하는 시간이랑 섀도어가 파풀 솔플하는 시간이랑 별차이 없다는게 저로써는 안타까울뿐이죠.
파풀 솔플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너무나 빠르다고 느껴지는 비숍이기때문에 말입니다.
보스전 솔플하라고 넥슨에서 만들어준 직업도 아닌데, 제네시스 데미지 보니깐 아 격수 뺨을 후려갈기네 하고선
보스전 나섰다가 피보는 비숍들 보면 한심할뿐이니깐요. 솔직히 이말이 틀린건 아니지 않습니까..
지금으로부터 약.... 2년반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봅시다.
프리가 샤이닝레이와 셔먼드래곤 켜놓고 붉켄 2층 사냥하던 시절을 알기나 하십니까?
지금으로부터 약.... 3년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봅시다.
프리가 샤이닝레이와 셔먼드래곤 켜놓고 듀파 2층하면서 볼돌리던 시절을 알기나 하십니까?
프리가 샤이닝레이와 힐로 지팬 5인파 하던 시절을 알기나 하십니까?
지금으로부터 약....4년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봅시다.
프리가 얼골2에서 죽어라 볼만 돌리면서 시간당 50만원씩 받던 시절을 알기나 하십니까?
프리가 파독에서 죽어라 볼만 돌리면서 시간당 50만원씩 받던 시절을 알기나 하십니까?
지금 비숍의 단 3%가량만 알고있는 비숍의 옛모습입니다.
요즘 비숍들한테 피 1400,1500가량 맞추고선 샤이닝,힐 조합으로 검켄 사냥하라면
그 쉬운 컨트롤을 할수 있는 1%를 제외한 99%는 욕부터합니다. 알고계시나 하십니까?
그럼 노가드 붉켄 샤이닝 사냥했던 유저들은 바보라서 한겁니까?
볼은 돌리기 지겹고.. 사냥은 하고싶은데.. 사냥터는 없고.. 그래서 고생할껄 알면서도 한 행동입니다.
비숍의 혼테일,자쿰 참여는.. 자신의 능력에 달렸습니다.
자신의 마인드가 어떻냐라는 생각과 그 보스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 확보, 컨트롤 능력... 3박자가 고루 갖춰져야 합니다.
아 힐만 쓰면서 시간떼우다가 돈이나 받아야지 하면서
채팅으로 이빨 까다가 분배금 받는 비숍? 뒤에서 욕 무지막지하게 먹습니다.
그런 비숍 강퇴시키고 쿰해본 경험도 있습니다.
비숍 하나 펑크로 대타 땜빵왔는데 컨트롤 거지인거 소문난 비숍이라 혼테일 한주 쉬어본적도 있습니다.
혼테일,자쿰에서 비숍이 무슨존재인지 제대로된 마인드를 가지시기 바랍니다. 보스전 솔플하라고 만든직업아닙니다.
힐쓰고 인빈쓰고 가드쓰고 물약먹다가 파티원 한명 죽을수도 있습니다. 근데 비숍욕하는 것도 어리석은 짓이죠.
물약은 무기입니까? 주문서입니까? 체력 부족하면 먹으라는데 왜 안먹다가 죽습니다.
그럼 힐있다고 검켄 솔플하다가 스턴걸렸는데 분명 슬롯창에 라면이나 쭈쭈바가 있었는데 안먹다가 죽으실껀가요?
아니잖아요, 먹잖아요. 비숍은 보조직업일뿐 절대적인 직업이 아니라는 마인드가 부족한 탓일수도 있겠네요.
비숍을 직접 해보았지만, 자기 죽었다고 깨갱거리는 격수있으면 걍 과감하게 파탈하고 니들 꼴리는데로 하라고 하세요.
왜냐고요? 비숍은 절대적인 로봇도 아니고, 신도 아닙니다. 그냥 사람한명이 플레이하는 것일뿐입니다.
그리고 저렙 혼텔참여, 자쿰참여 인맥? 본캐빨? 다 변명입니다.
JS하니 123 혼텔 고정 비숍, 95전후로 자쿰 고정 힐러 전부다 자신의 피나는 노력으로 가능했던 놈입니다.
내가 가장 아끼는 놈이고, 저때문에 그렇게 된것일수도 있지만, 그것은 자신의 피나는 노력입니다.
렙80찍고 파풀카드도 먹여줄겸, 파풀쩔도 해줄겸 파풀대리고 갔습니다.
그런데 경험치도 괜찮다고 하더군요, 판당 약10%, 2판이면 20% 그리고 판당 12~15분사이
넉넉잡아 30분이면 20%먹는 다는 소리였고, 파엘,엘릭,황혼 싹다 밀어주는 식으로 파풀했습니다.
그 결과가 혼텔 고정 마르디아 최저렙 비숍, 95전후 자쿰 고정힐러, 최저렙 쿰 1:1도전 등입니다.
쿰1:1은 내가 깝치다가 뒈지는 바람에 듣보잡 프리라서 살리진 못해서 걍 끝내고 나왔지만 ㅋㅋㅋ
막줄이였으니 못깻다고 하긴 1%아깝고, 깻다고하긴 이상한 상황이긴하네요.
오랜기간 말하지만 JS하니는 인맥도 대단한놈이 아니고, 현질로 템이 대단한놈이 아니고, 본캐가 대단한놈도 아닙니다.
그냥 올해 설에 쿰투구에 투지70퍼 넣었다가 첫장에 터져서 리투할려고 쿰5번인가 대리고 들어갔는데 팅기고,안뜨고,죽어서
지가 열받아서 부캐로 올인트 프리 키운다고한 놈입니다.
대단한 놈은 아니에요. 렙124?125?였고, 그냥 여러분 서버에 많은 124,125 듣보잡 비숍이였으니깐요.
그리고 다시 키우고, 나는 169히어로 아이디 줏어먹고, 그래서 좋다고 떠들다가 파풀을 하게되고, 파풀을 고정으로 하죠.
파풀하던 어느때였습니다. 파풀하기로 약속된 시간은 6시였고, 집에 버스타고 들어가던 시간이였습니다.
그런데 전화가 오더군요. 못보던 전화번호였습니다. 그래서 받았죠. "충지형 나 재승인데 파풀해야지" 이 내용이였습니다.
그래서 집에가서 바로 파풀하던 기억도 있습니다.
자신이 어떤식으로 게임하느냐가 중요하죠, 물약 한푼 아끼겠다고 쿰에서 노가드하다가 뒈지는게 근처에 좋을까요?
가드키고 마엘쿰하다가 스턴공격에 파엘누르고 몸박해서 스턴피하고 힐쓰는게 좋을까요?
정작 자기한테는 물약 한푼 아끼고 쿰에서 노가드하는게 좋겠죠, 그런데 마엘쿰이랑 큰 차이는 없지만
스턴공격을 피해서 스턴일때 힐을 주느냐라는 꽤나 큰차이를 가지고 오게됩니다.
파엘 몇개차이로, 새로운 디테일의 컨트롤을 보여주고, 괜히 신컨이다 소리를 듣게됩니다.
JS하니? 그닥 고렙은 아니지만 마르디아에선 신컨비숍으로 통합니다.
그 결과는 과거 듀파,지팬에 단련된 비숍들과의 차이를 줄였기 때문이죠.
어느 이벤날 부기에서 광주오빠님,울상이 2캐릭이 사냥을하고, JS하니는 그냥 볼만 쓰던 상황이였습니다.
그런데 자기도 사냥할수 있다고 부기2층을 자기가 사냥하겠다고 사냥하기 시작하는 겁니다..
그게 바로... 지금의 JS하니를 만든 피나는노력? 생각도 해볼게 못되는 바보짓이였기도 합니다.
까칠한기영, 제가 재승이랑 같이 자주 파풀대리고하고 했던 쪼렙 크루였습니다.
지금은 지가 지인캐릭으로 혼테일하고, 지 캐릭 130?인가에 혼목먹인 녀석입니다.
보스전에 대한 욕심이 크다면 그 큰것을 이루기 위한 자신의 노력이 있는 사람이 되세요.
그럼 그것은 기회로 돌아오게 되어있습니다.
렙123 혼텔 고정 비숍 꿈이나 꿔보셨습니다...
123 혼텔 고정 비숍하면, 매번 엘게에서 내가 떠들었던 내용이긴 하지만, 닥치고개돌격 캐릭은 팔았으니 생략되었고,
혼텔장,자쿰솔플, 누워서 자쿰,혼텔하기 등 해보았을 뿐이니깐요.
파엘,엘릭서? JS하니처럼 고정 파트너 구해서 파풀,붕어 파보세요.
하루면 200개가량의 파엘과 엘릭을 구하게됩니다. 많은날은 300~400개까지 가능합니다.
이게 바로 노력이라는 겁니다. 그 파엘과 엘릭을 좋다고 부기 솔플하면서 날린 바보로도 통하지만요.
렙100 초반에 자쿰 솔플하면서 쿰 몸박하느냐고 다 쓴게 태반이라는 것은 제가 잘알기도 합니다.
그거 물약 팔아가면서 자기 템맞추고, 실친들 템사준 녀석이기도 합니다.
결론을 말하자면
*혼텔,자쿰 고정 비숍은 자기가 노력하면 다 된다는 것.
*컨트롤 구려서 죽었다는 격수있으면 그냥 그 파티 쫑내버리면 끝이란 것.
*사냥은 히어로<<<<넘사벽<<<<비숍 이라는 것, 적자대비 시간계산하면 별차이는 없지만, 시간은 따블
*프리와 비숍은 보스전 솔플해놓으라고 설정된 직업이 아니라는 것.
*보스전 솔플에 욕심있다면, 지팬 10분더하고 쿰 몸박을 연구하는게 좋을 것이라는 추천.
*자기가 인맥구리다 템구리다 본캐구리다 라는 소리는 변명이라는 것
*JS하니는 내가 발굴해서 키워낸 마르디아 다섯손가락 안에드는 신컨이라는 것 ( 지금은 지고있는 별이지만... )
일단 오랫만에 게임이야기를 다뤄서 좀 길어졌음.
지겨웠어도 어쩌겠음, 이게 현실이고, 이것은 게임일뿐인데 말입니다.
어짜피 자기 죽었다고 투덜대는 격수가있다면, 그냥 웃으세요.
그럼 무슨 행동이냐고 씨비걸면, 내가 니 로봇이냐고 절대적인 존재냐고 한번더 웃으세요.
그리고도 사과안하면, 파티탈퇴하고, 싸우세요.
어짜피 자기 죽었다고 투덜대는데, 그냥 나도 니 못살려서 미안하다고 투덜대면 되는거니깐요.
게임은 게임에서 그쳐야 합니다. 그냥 게임은 즐기는 그자체 일뿐 무슨 이유로 욕먹습니다.
회원정보게시판 뒤집었던 나름의 농락사건이 있었죠. 그거? 공지에 개시되지 않은 내용이였다는 점이있습니다.
그래서 그 당시 그 일로 카페제재는 없었다는 것 아시죠? 이게 바로 카페 규칙의 약점이기도 했습니다.
메이플? 자쿰템분배,자리개념 누가 정했나요? 운영자가 게임 정책에 적어준적 없습니다.
그것을 깨는 것은 유저들의 자유입니다. 그래서 전 혼텔 먹자 30억을 했을뿐이구요.
그건 솔직히 대수롭지도 않은 사건이지만, 현존 메이플 최대의 사기사건이기도해요.
그런데 왜 사기인지 이해를 못하죠, 얼굴한번 본적 없는 유저한테 혼텔템 맡긴다는 그 자체로 위험을 감수한것이기 때문에.
전 그 위험에 대해서 보여준거죠. 그런데 그게 이슈화가 못된것에 대해서는 조금 섭섭함.
서론이 길어지는군요. 그냥 게임은 게임일뿐 즐기기만하세요. 빠져들고 게임과 현실구분 못하는 상황이라면 위험한겁니다.
아참, 저 메이플 렙18찍었어요. 법사 듀토리얼 다깨고, 할로윈퀘다 깨니깐 렙18이더군요, 거기다가 멤버샵까지해서 말입니다.
게임 언제든지 할수는 있는데, 메이플에 빠지면 헤어나오기 힘들다는 사실을 너무나 잘알고 있기에 발을 담구지 않고있습니다.
하라면 언제든지 할수있고, 언제든지 저렙 자투,혼목 먹을 능력은 됩니다..
(그런데 지금은 피파를 여유롭게 즐기고있기에... 나중에...)
그리고 욕할꺼 있으면 마음껏하세요. 욕한다고 찾아가서 깔수있는 것도 아닌 사이버상입니다.
저도 그걸 잘알고 있기때문에, 욕하면 그냥 나도 욕하면 그만이니깐요,
현피뜨러 찾아가게 주소달라고하면 100이면 99는 가오일뿐입니다.
나머지 1명은 찾아오지만 그 찾아와도 자기가 이길수 있는 확률이 50%입니다.
자기보다 쌜확률 50%일땐 그냥 꿇으면 됩니다. 100이면 0.5만이 찾아오고 나보다 쌘사람이란 소리니
200명중 1명이니, 그냥 일단 찾아오라 하세요, 찾아간다고해놓고 안가면 키보드워리어니깐요.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옐론드]경국지색 작성시간 08.11.08 허세근석 , 백날 지식 많아봤자 윗분말대로 스스로 4차찍은거 없고 가이드북도 펑크냈다고 하면 이건뭐,,,,,,,,,,,
-
작성자[제니스]Lr는얼굴 작성시간 08.11.08 앜메 분들이 앜메 지겹다 앜메 짜증난다 앜메 싫다 그러시니까 비숍이 더 돋보여보이기는 함
-
작성자[마르]얼꽝 작성시간 08.11.08 난 개갑부나로
-
답댓글 작성자[마르디아]반말모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08.11.08 넌 버리고
-
작성자[마르]개똘님아 작성시간 08.11.09 솔직히맞는말임ㅋㅋㅋ..클레릭계열은 분명 "보조직업" 인데.....ㅋㅋㅋ참슬픈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