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6월 18일 (목): 인애농원으로 감자캐기를 다녀왔어요🥔

작성자성마르코|작성시간26.06.19|조회수38 목록 댓글 0

학부모님, 안녕하세요💛


6월 18일 목요일에는 소망반 친구들과 함께 인애농원으로 감자캐기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습니다🥔

화창한 여름 날씨를 만끽하며 설레는 마음으로 출발해보았어요☀️

출발 전에는 지난 감자심기 체험을 함께 떠올려보며 씨감자가 자라 뿌리를 내리고, 

땅속에서 감자가 주렁주렁 열리는 성장 과정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보았습니다😊


또한 오늘의 체험이 있기까지 도움을 주시는 선생님들, 기사님들, 수녀님들, 조리사님들, 그리고 학부모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표현해볼 수 있도록 이야기를 나누었답니다💛

“우리가 심은 감자가 얼마나 컸을까?”
기대 가득한 마음을 안고 즐겁게 인애농원으로 출발했어요🚍✨

 


인애농원에 도착한 후에는 넓게 펼쳐진 밭과 아름다운 자연을 마음껏 느껴보았습니다🌱
가방을 내려두고 몸과 마음을 가볍게 한 뒤, 여름의 햇살과 바람을 느끼며 자연을 탐색해보았어요😊


떨어진 꽃잎과 나뭇잎, 나뭇가지 등을 주워 관찰해보고, 민들레 홀씨를 찾아 후~ 불어 멀리 날려보기도 했답니다🌼
또한 콩벌레, 지렁이, 개미 등 작은 생명들을 발견하며 생명 하나하나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도 함께 배워보았어요!


드디어 기다리던 감자캐기 시간!🥔✨
감자가 가득 자란 건강한 흙을 손으로 직접 파내고 만져보며 감자를 캐보았습니다.
얼굴만 한 대왕 감자를 발견하기도 하고, 주먹보다 작은 아기 감자를 찾아내기도 하며 곳곳에서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답니다😊


감자를 캔 뒤에는 “선생님! 엄청 커요!”, “여기 또 있어요!” 하며 친구들과 기쁨을 나누고,

땅콩밭도 구경하며 자연을 만끽했습니다. 💛


뜨거운 햇살 아래 활동하다가 지칠 때에는 시원한 그늘에 앉아 잠시 쉬어가기도 했습니다🌳🍃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을 느끼며 여름 계절의 특징을 몸소 경험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다시 힘을 충전해보았답니다😊

 

 

이후의 이야기는 감자캐기 2에서 계속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