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주류자료실

무알콜 칵테일 종류

작성자토네이도|작성시간08.11.16|조회수77 목록 댓글 0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 바나나 요구르트

재료/ 바나나 [1/2 개], 플레인 요구르트 [1 컵], 물 [1 큰술]
만들기/ 바나나는 껍질을 벗기고 얄팍하게 썰어 믹서에 넣고 갈거나, 체에 밭쳐 으깬 다음 꿀.플레인요구르트를 넣어 고루섞는다.
메모/ 요구르트에는 단백질.칼슘.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또한 유산 균은 단백질의 소화를 도와 위의 부담을 가볍게 해주는 기능을 갖고 있어 정장 효과도 충분히 있는 식품이다.

2) 배숙

재료/ 배 [2 개], 통후추 [2큰술], 생강 [5 톨], 잣 [1 큰술], 설탕 [1 컵], 물 [10 컵]
만들기/ 배는 길이로 8등분한 다읍 다시 반으로 잘라 삽각형 모양으로 썬 다음 속을 판판하게 파내고 가장자리는 동그스름하게 돌려 깎고 연한 설탕물 에 담가둔다.
생강은 물에 잠깐 불겨 흙을 깨끗이씻어내고 껍질을 벗긴 다음 다시 한번 헹군다.
통후추는 겉에 묻은 먼지를 깨끗이 씻어 내고 물기를 닦아 배에 3개씩 깊이 눌러박고 생강은 얇게 저며 썰어 냄비에 물10컵을 붓고 푹 끓인다.
향이 우러나면 거즈에 걸러 생강은 머리고 맑은물만 받는다. 걸러낸 생강물을 다시 냄비에 붓고 설탕1컵을 타서 통후추 박은 배를 넣고 배가 무르도록 끓인다.
배가 말갛게 익으면 배는 건져내고 국물은 다시 깨끗하게 거른다.
화채그릇에 차게 식힌 배숙을 담고 잣을 띄워 낸다.

3) 보리수단

재료/ 보리쌀 [1/2 컵], 녹말가루 [1/2 컵], 물 [4 컵], 설탕 [1/3 컵], 잣 [1 큰술], 얼음조금, 분홍색 식용색소
만들기/ 보리쌀은 물을 넉넉히붓고 푹삶아 찬물에 비벼가며 헹구어 미끈미끈한 것을 없앤 다음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삶은 보리쌀은 분홍색 식용색소로 물을 들이고 물들인 보리쌀에 녹말가 루를 입힌다.
끓는 물에 녹말가루 입힌 보리쌀을 넣고 젓가락으로 저어 가며 삶는다. 끓여서 식힌 물에 삶은 보리를 넣고 헹군다. 화채그릇에 삶은 보리를 담고 설탕시럽으로 단맛을 조절한 다음 얼음과 잣을 띄워 낸다.
응용/ 원래는 식용색소가 아닌 오미자를 사용하여 만든다. 오미자1/4컵을 붓고 하룻밤쯤 두었다가 체에 밭쳐 맑은물을 받은 다음 끓여서 식힌 물과 설탕1컵을 넣는다.
이렇게 만든 오미자국물을 삶은 보리에 부은 다음 잣을 띄워 낸다.

4) 복숭아 펀치

재료/ 통조림복숭아 [4 쪽], 탄산수 [2 컵], 백포도주 [1 컵], 딸기 [5 개], 귤 [5 개]
만들기/ 1.복숭아는 통에서 꺼내어 시럽과 합께 믹서에 넣고 곱게 갈아놓는다.
2.딸기는 꼭지를 떼고 소금물에 살며시 씻어 물기를 뺀 다음 둥글납작 하게 썬다.
위의 1번에 복숭아즙에 탄산수와 백포도주를 넣고 고루 섞는다.
그후 그 위에 손질해놓은 딸기와 금귤을 띄워 내면 맛있는 복숭아 펀치가 된다.
메모/ 후식으로 먹는 찬 음료는 차가움이 유지 되도록 주의한다. 썰어놓은 과일과 시럽.탄산수 등을 미리 냉장고에 넣어 충분히 차게 두었 다가 식탁에 내기 직전에 합한다.
얼음도 차게 하는 구실을 하자만 다른 재료가 차지 않으면 녹아서 싱거워 진다.

5) 카페로얄

맛/ 브랜디향의 커피 맛, 식후
재료/ 뜨거운 커피 [1 컵], 각설탕 [1 개], 브랜디 [1 tsp]
기법/ 불 붙이기(flambe).
잔/ 커피잔 세트.
만들기/ 커피잔에 뜨거운 커피를 붓고 잔 위에 티스푼을 걸쳐 각설탕을 올려놓은 다음 브랜디를 붓고 불을 붙인다.
메모/ 브랜디에 불을 붙이면 파란 불꽂이 하늘거리며 타오르게 되는데 이때 실내 조명을 낮추면 환상적인 분위기가된다.

6) 샴페인 프레스

재료/ 샴페인 [1 컵], 설탕 [1 큰술], 딸기 [2 개]
만들기/ 오목한 그릇에 샴페인을 붓고 설탕을 넣어 녹인 다음 깨끗이 씻은 딸기를 놓고 냉장고에 놓어 차게 둔다.
글라스에 차게 한 샴페인을 붓고 딸기를 넣어 꾸민다.

7) 코코아쉐이크

재료/ 코코아가루 [1 큰술 ], 생크림 [1/2 컵 ]
만들기/ 생수에 코코아 가루를 넣고 작은 거품기로 잘풀어 차게 둔다. 믹서에 위의 것과 생크림을 넣고 걸죽하게 갈아 글라스에 부으면 맛있는 셰이크가 된다.

8) 코코넛

맛/ 코코넛의 맛과 향이 강한 단맛.
재료/ 코코넛 주스 [60 ml], 오렌지 주스 [30 ml], 파인애플 주스 [30 ml], 라임 주스 [10 ml]
기법/ 블렌드(Blend).
잔/ 8온스 파르페(240ml).
만들기/ 블렌더에 잘게 보손 얼음과 재료를 모두 넣고 혼합하여 잔에 얼음과 함께 옮겨 봇는다. 블렌더가 없을 경우는 재료를 쉐이크에 넣고 흔들어 잔에 부순 얼음을 넣고 따른다.
장식/ 슬라이스 파인애플,체리,스트로
메모/ 슬라이스(slice)란 얇게 썰은 것으로 레몬이나 오렌지,키위 등에 이용된다.

9) 커피요구르트

재료/ 커피 [1 큰술], 플레인 요구르트 [1 컵], 꿀 [1 큰술], 물 [2 큰술]
만들기/ 뜨거은 물에 커피를 타서 꿀을 넣고 식힌 다듬 플레인 요구르트를 넣어 고루 섞는다.
메모/ 요구르트에는 단백질.칼슘.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또한 유산 균은 단백질의 소화를 도와 위의 부담을 가볍게 해주는 기능을 갖고 있어 정장 효과도 충분히 있는 식품이다.

10) 두유 셰이크

재료/ 두유 [1 컵], 달걀노른자 [1 개], 꿀 [1 큰술], 레몬즙 조금
만들기/ 달걀을 깨뜨려 흰자와 노른자를 조심스럽게 나눈후 그릇에 두유를 붓고 달걀노른자와 꿀을 넣고 거품기로 고루 혼합한 다음 레몬즙을 넣는다.
메모/ 두유는 마시는 콩가공품으로, 식물성 지방이기 때문에 성인병예방에 좋은 건강음료이다.
또한 우유를 마시면 뱃속이 부글부글 하는 사람도 두유라면 그런 걱정은 없다. 그원인이 뒤는 유당이 두유에는 들어있지 않기 때문이다.

11) 두유 펀치

재료/ 흰콩 [1 컵], 설탕 [1 작은술], 럼 [1 작은술], 수박 적당량
만들기/ 흰콩 1컵을 잘 씻어서 하룻밤 불렸다가 손으로 비벼 껍질을 말끔히 벗긴 다음 물을 붓고 삶는다.
콩이 익으면 찬물에 헹궈 믹서에 넣고 곱게 갈은 다음 체에 거러 차게 식힌다.
수박은1cm 크기로 깍둑썰기하여 씨를 뺀후 차게 식힌 두유에 수박과 럼을 넣으면 된다.
메모/ 두유는 마시는 콩가공품으로, 식물성 지방이기 때문에 성인병예방에 좋은 건강음료이다.
또한 우유를 마시면 뱃속이 부글부글 하는 사람도 두유라면 그런 걱정은 없다. 그원인이 뒤는 유당이 두유에는 들어있지 않기 때문이다.

12) 프루츠펀치

재료/ 오렌지주스 [5 컵], 백포도주 [1/2 컵], 통조림파이애플 [2 쪽], 통조림복숭아 [2 쪽], 키위 [1 개], 멜론 [1/4 개], 바나나 [1/2 개], 딸기 [5 개], 사과 [1/2 개]
만들기/ 1.키위는 껍찔을 벗기고 반달모양으로 썬다.
2.바나나는 껍질을 벗겨 얄팍하게 썬다. 파인애플과 복숭아는 통조림을 쓰거나 신선한 것으로 준비하여 얄팍하게 썬다. 사과는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겨서 썰거나 껍질로 얄팍하게 썬다.
3.멜론은 길이로 등분하여 씨를 빼고 껍질을 두툼하게 벗겨낸다음 얄팍 하게 썬다.
4.위와 같이 썰어놓은 과일에 차가운 오렌지주스를 붓고 백포도주를 넣어 향을 내고 얼음을 띄워 낸다.
메모/ 푸르츠펀치는 파티 등의 모임에 내는 디저트 겸용의 음료로,시선한 과일 에 주스와 백포도주를 섞어 건더기도 먹고 주스도 마신다.
신선한 제철과일 중 서로 향기가 어울리고 색깔이 다양한 것을 4~5가지 골라 섞으면 좋다.

13) 인삼대추냉차

재료/ 인삼 [3 뿌리], 대추 [10 개], 물 [5 컵], 꿀 [1 작은술]
만들기/ 인삼은 잘게 썰어 씻어놓고, 대추도 말끔히 씻어놓는다. 주전자나 냄비에 물을 붓고 인삼과 대추를 넣어 2시간 이상 푹끓인다. 충분히 우러나면 불에서 내려 고운체나 거즈에 걸러낸다.
이 인삼대추차를 차갑게 두었다가 그대로 마시거나 식성에 따라 꿀을 타서 마셔도 좋다.
메모/ 전통 한의서인(약성가)를 보면 인삼은 원기를 돕고 갈증을 그치게 하며 체내의 진액을 생하게 하고 영양과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조절한다 라고 씌어있다.
인삼은 세포의 노화방지 및 각종의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주며 신진 대사 기능을 항진하여 성인병을 예방에 뛰어난 효능을 발휘한다고 한다.

14) 아아리쉬커피

맛/ 커피향과 더불어 중간 단맛,식후에 좋다.
재료/ 아이리쉬 위스키 [30 ml], 흑설탕 [1 Tsp], 뜨거운 커피 [120 ml], 거품낸 생크림 [3 Tsp]
기법/ 묻히기(rimmed with sugar)와 불 붙이기(flambe)
잔/ 6온스 아이리쉬 커피(180ml)
만들기/ 우선 생크림으로 거품을 내어 놓는다. 그리고 잔 가장자리를 레몬즙으로 적셔 흑설탕을 묻힌 다음 잔 안에 아이리쉬 위스키를 넣고 램프에서 잔을 데워서 불을 붙인다. 거품낸 생크림을 커피 위에 얹어 띄운다.
응용/ 1.보통 커피잔에 술을 넣지 않고 커피위에 거품낸 생크림을 얹으면 비엔나 커피
2.비엔나 커피에서 생크림을 넣기 전에 커피 리큐르인 칼루아를 적당히 넣고 생크림을 넣게 되면 카페 칼루아가 되는데 멕시칸 커피라고도 하다.
3.스페니쉬 커피는 멕시칸 커피에서 칼루아 대신에 크림 드 카카오를 넣는다.
메모/ 아일랜드의 수도 더블린시 샤논 공항의 칵테일 라운지에 근무하는 바텐더가 추위에 떠는 승객들을 위하여 고안한 스페샬 커피로써 싸늘한 몸을 따뜻하게 해주게 되었는데 그 후에 따뜻한 음료로는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15) 키위 요구르트

재료/ 키위 [1 개], 플레인 요구르트 [1 컵], 꿀 [1 큰술]
만들기/ 키위는 껍질을 벗기고 얄팍하게썬다. 썰어놓은 키위를 믹서에 넣고 곱게 갈아 꿀과 함께 차게 한후 플레인 요구르트를 넣어 잘 섞으면 된다.
메모/ 요구르트에는 단백질.칼슘.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또한 유산균은 단백질의 소화를 도와 위의 부담을 가볍게 해주는 기능을 갖고 있어 정장 효과도 충분히 있는 식품이다.

16) 레몬에이드

맛/ 진한 레몬향의 신맛.
재료/ 레몬 [1/2 개정도의 즙], 설탕 시럽 [15 ml], 생수 적당량
기법/ 흔들기(shake)
잔/ 10온스칼린스(300ml)
만들기/ 쉐이커에 얼음과 레몬즙,설탕 시럽을 넣고 차게 흔든 다음 얼음과 함께 잔에 옮겨 냉각된 생수로 8할 정도 채워 가볍게 젓는다.
장식/ 즙을 짜고 난 레몬을 보기 좋게 썰어서 장식하거나 잔 안에 넣고 스트로를 꽂는다.
응용/ 레몬즙을 뜨거운 물에 섞은 다음 설탕을 넣고 젓는다.
이렇게 만든것을 핫 레몬에이드(hot lemonade)라고 하며 여름 보다는 겨울에 즐겨 마신다.

17) 레몬스쿼시

맛/ 레몬 에이드와 맛은 바슷하나 탄산수가 들어있어 더욱 청량감을 준다.
재료/ 레몬 [1/2 개 정도 레몬즙], 설탕 시럽 [30 ml], 소다수 적당량
기법/ 흔들기(shake).
잔/ 10온스 칼린스(300ml).
만들기/ 쉐이커에 얼음과 레몬즙, 설탕시럽을 넣고 흔들어서 얼음과 함께 잔에 옮겨 붓고 소다수로 채워 가볍게 젓는다.
장식/ 즙을 짜고난 레몬을 장식하거나 슬라이스하여 넣고 스트로를 꽂는다.
메모/ 슬라이스(slice)란 얇게 썰은 것으로 레몬이나 오렌지,키위 등에 이용된다. 알콜이 안들어 있으므로 누구라도 즐길 수 있고 특히 하절기 갈증 해소에 대단히 좋다.

18) 레몬스쿼시2

재료/ 레몬 [1/2 개], 탄산수 [1/2 컵], 설탕시럽 [1 큰술], 얼음 적당량
만들기/ 레몬은 반으로 자르고 장식으로 띄울 레몬은 얇게 저며썬다. 반으로 자른 레몬을 레몬즙기에 얹어 즙을 짜고 설탕은 같은 분량의 물을 섞어 끓여서 시럽을 만들고 차게 식힌 다음반으로 자른 레몬즙에 넣고 고루 섞는다.
이 레몬즙을 글라스에 붓고 찬 탄산수로 채우고 썰어놓은 레몬과 얼음을 띄운다.

19) 레몬티

재료/ 홍차 [1 봉지], 물 [2 컵], 위스키 [1 큰술], 레몬 [1/4 개], 설탕 [1 큰술], 얼음 조금
만들기/ 1.레몬은 깨끗이 씻어 얄팍하게 썬다.
2.주전자에 물을 붓고 끓인다. 물이 팔팔 끓이면 불에서 내려 조금 식힌 다음 홍차를 1봉지 담가서 충분히 우려낸 다음 봉지를 건져 내고 식힌다. 끓여서 식힌 홍차에 위스키를 넣은후 식성에 맞추어 설탕을 넣는다. 홍차에 레몬을 띄우고 얼음도 띄워 내면 된다.
메모/ 홍차는 보통 홍차를 탈 때 보다 조금 진하게 탄다.
레몬의 신맛과 향은 혼차 본래의 맛과 향을 감소시키지는 않지마는 홍차의 색소와 레몬에 들어있는 산이 결합하면 홍차의 색깔이 흐려지기 때문이다.

20) 멜론쉐이크

재료/ 멜론 [1/6 개], 생크림 [1/2 컵], 생수 조금
만들기/ 멜론은 씨를 빼고 껍질을 벗겨 얄팍하게 썰어 차게둔다.
믹서에 손질한 멜론과 생수를 조금 넣고 곱게 간 다음 생크림을 넣고 다시갈아 글라스 에 부어낸다.

21) 미숫가루화채

재료/ 미숫가루 [1/2 컵], 설탕 [1/2 컵], 물 [4 컵], 수박 [1/6 개], 키위 [1 개], 사과 [1/2 개], 통조림파인애플 [1 쪽]
만들기/ 끓여서 식힌물에 미숫가루를 조금씩 넣어가며 멍울이 지지 않도록 잘 풀고 미숫가루에 설탕을 넣어 단맛을 낸다.
수박은 1cm크기로 깍둑썰기하고 씨를 빼낸다. 키위와 사과는 껍질을 벗기고 1cm크기로 잘게 썰고 통조립파인애플도 잘게 썬다. 그런 다음 미숫가루에 잘게썬 과일과 얼음을 띄워 낸다.
미숫가루를 탈 때는 그릇에 미숫가루를 담고 물을 조금씩 넣어 개면서 푼다. 많은 양을 탈 때는 거품기를 이용하면 멍울이 지지 않는다.
응용/ 미숫가루화채는 전통음료인 미수를 응용해서 만든 것이다. 미수는 다음과 같이 만든다.
물에 설탕을 알맞게 타서 펄펄 끓여 식힌 다음 꿀을 조금 타서 화채그릇에 담고 미숫가루를 한숟가락 넣고 실백을 띄워 낸다.

22) 오렌지 크림소다

재료/ 오렌지 [1/2 개], 탄산수 [1/4 컵], 아이스크림 적당량
만들기/ 오렌지 1개는 반으로 잘라 즙을 짠 다음 차게두었다가 글라스에 담는다. 오렌지1/2개는 껍질을 벗기고 반달모양으로 썬후 글라스에 탄산수를 부어 오렌지즙과 잘 섞고 썰어놓은 오렌지를 놓고 위에 아이스크림을 얹는다.

23) 페퍼민트 스쿼시

재료/ 페퍼민트 [1 큰술], 탄산수 [2/3 컵], 레몬 [1 쪽], 레몬즙 조금, 얼음 적당량
만들기/ 글라스에 페퍼민트 1큰술과 레몬즙을 조금 넣고s 섞은 다음 탄산수를 부어 2~3번 가볍게 젓는다. 레몬과 얼음을 띄워낸다.

24) 파인애플 플로트

재료/ 통조림파인애플 [1 쪽], 파인애플주스 [1/3 컵], 파인애플 [1 쪽], 체리 [3 개], 아이스크림 적당량
만들기/ 통조림 파인애플과 파인애플주스는 믹서에 넣어 곱게갈아 걸죽한 파인 애플즙을 만든후 생파인애플은 먹기좋은 크기로 썬다.
글라스에 파인애플즙을 붓고 썰어 놓은 파인애플과 체리를 얹는다. 그리고 아이스크림을 위에 얹으면 된다.

25) 씨브리즈

맛/ 세가지 과일 맛이 절 어울린 단맛.
재료/ 크랜벨리주스 [60 ml], 사과 주스 [30 ml], 라임 주스 [30 ml], 설탕 시럽 [15 ml]
기법/ 직접 넣기(Build).
잔/ 10온스 필스너(300ml).
만들기/ 잔에 얼음을 넣은 다음 재료를 모두 넣고 잘 젓는다.
장식/ 슬라이스 오렌지, 체리, 스트로.
메모/ 술을 넣지 않고도 칵테일 분위기를 연출하여 눈으로 즐기며 마시는 음료이다.

26) 수박멜론펀치

재료/ 수박 [1/2 통], 메론 [1 개], 백포도주 [1/2 컵], 설탕 [1/3 컵], 물 [4 컵]
만들기/ 1.수박은 반을 갈라 작은 스콥이나 숟가락으로 둥글게 떠낸다음 씨를 빼낸다. 멜론드 반을 갈라 씨를 빼내고 둥글게 떠낸다.
2.냄비에 설탕1/2컵과 불 4컵을 넣어 젓지 말고 설탕이 녹을 때가지 약한불에서 끓여 설탕시럽을 만들어 차게 식힌다.
3.레몬은 반으로 자른다.
4.레몬을 레몬즙기에 얹어 즙을 짠다. 차게 식힌 설탕시럽에 손질해 놓은 과일을 넣고 레몬즙과 백포도주를 합애 고루 섞는다. 찬것을 좋아하면 얼음도 띄워 낸다.
메모/ 과일로 만든 음료는 과일이 잘 익은것로 만들어야 제맛이 난다. 수박은 겉껍질에 윤기가 있고 색깔이 고우며 지저분하지 않고 흠도 없는 것을 고른다.
잘 익은것은 두드리면 콩콩하는 맑은 소리가 난다.또한꽃이 떨어진 곳 주위가 우르스름하고, 누르면 탄력이 있는 것이 좋다.

27) 수삼생즙

재료/ 수삼 [1 뿌리], 사과 [1/4 개], 꿀 [1 큰술]
만들기/ 수삼은 솔로 비벼 깨끗이 씻고, 수삼은 어슷하게 썰고 사과는 껍질을 벗겨 씨를 빼고 얄팍하게 썬다.
믹서에 수삼.사과.꿀을 넣고 곱게 갈아 수삼생즙을 만든다.
메모/ 전통 한의서인(약성가)를 보면 인삼은 원기를 돕고 갈증을 그치게 하며 체내의 진액을 생하게 하고 영양과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조절한다라고 씌어있다.
인삼은 세포의 노화방지 및 각종의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주며 신진대사 기능을 항진하여 성인병을예방에 뛰어난 효능을 발휘 한다고 한다.

28) 딸기쉐이크

재료/ 딸기 [5 개], 설탕 [1 큰술], 생크림 [1/2 컵]
만들기/ 딸기는 꼭지를 떼고 연한 소금물에 흔들어 씻는다. 믹서에 딸기와 설탕을 넣고 곱게간후 생크림을 넣고 다시 걸죽하게 갈아 글라스에 부어낸다.

29) 선샤인

맛/ 오렌지 주스와 파인애플 주스가 혼합된 단맛.
재료/ 파인애플 주스 [60 ml], 오렌지 주스 [30 ml], 레몬 주스 [30 ml], 그레나딘시럽 [15 ml]
기법/ 직접 넣기(Build).
잔/ 10온스 필스너(300ml).
만들기/ 잔에 얼음과 재료를 모두 놓고 가볍게 저은 다음 그레나딘시럽을 조심 스레 천천히 위에서 붓는다. 그레나딘시럽은 주스보다 무겁기 때문에 가라앉게 된다.
장식/ 슬라이스 오렌지,체리,스트로
메모/ 트로피칼 형태로 만들어져 있어서 화려한 칵테일로 오해하기 쉬우나 알콜은 전혀 들어 있지 않다.

30) 우리함께

맛/ 달콤한 과일 맛, 식후에 좋다.
재료/ 라이트럼 [60 ml], 트리플 섹 [30 ml], 오렌지 주스 [60 ml], 파인애플
기법/ 직접 넣기(build).
잔/ 파인애플잔.
만들기/ 먼저 파인애플을 잘라서 속을 파낸다. 얼음과 재료를 넣고 잘 섞는다.
장식/ 종류에 구애없이 있는 과일을 모두 예쁘게 썰어 많이 장식하고 스트로를 2개 꽂는다.
메모/ 연인이 함께 만들어 신선한 과일과 주스를 동시에 음미하여 오붓한 시간을 즐기기에 매우 좋은 칵테일이다.

31) 유자화채

재료/ 유자 [2 개], 배 [1 개], 잣 1 큰술, 설탕(또는 꿀)적당량, 설탕시럽
만들기/ 유자는 껍질째 깨끗이 씻어 물기를 닦고 길이고 4등분 하여 껍질을 벗긴 다음 알맹이를 하나씩 떼어 씨를 빼낸다.
유자의 알맹이는 꿀이나 설탕을 뿌려 두어 유자청이 생기게 한다. 유자껍질은 가늘게 채썰고 배도 얇게 저며 유자와 같은 크기로 채썬다.
냄비에 물3컵을 붓고 설탕1컵을 넣어 젓지말고 끓여서 설탕시럽을 만들어 식히고 설탕에 재워둔 유자청 위로 채썬 배와 유자껍질을 보기좋게 담고 잣을 얹은 다음 그릇가장다리로 설탕시럽을 조심스럽게 붓는다.
유자껍질은 노란 겉껍질과 얇고 흰속껍질을 분리한다. 칼을 눕혀 포를 뜨듯이 껍질에 붙어있는 속껍질을 발라낸다. 분리 해낸 유자의 겉껍질과 속껍질을 엎어놓고 각각 가늘게 채썬다.

32) 버진메리

재료/ 토마토 주스
기법/ 직접 넣기(build)
잔/ 8온스 하이블(240ml)
만들기/ 잔에 얼음과 토마토 주스를 8할정도 채운 후 소금, 후추, 핫소스를 약간 첨가하여 잘젓는다.
장식/ 쪼갠 레몬(wedge).
응용/ 버진 메리에 보드카를 넣으면 블러디 메리(bloody mary)가 된다.
메모/ 토마토 주스에 몇가지 양념을 넣은 건강식품 같은 음료인데 레몬즙을 짜 넣으면 더욱 향기롭다.

33) 요구르트스쿼시

재료/ 플레인요구르트 [1/2 컵], 탄산수 [1/2 컵], 꿀 [1 작은술], 얼음 적당량
만들기/ 차게 식힌 플레인 요구르트를 글라스에 담고 탄산수를 넣어 잘 저은 다음 얼음을 띄운다.
기호에 따라 꿀을 넣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