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얗게 일어나는 각질, 촉촉한 피부를 지키기 위한 방법!

작성자럭키박스|작성시간26.06.10|조회수7 목록 댓글 0

 

계절의 변화를 가장 먼저 느낄 수 있는 것은 옷차림만이 아니다. 스킨과 로션만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지키기에는 역부족. 에센스와 크림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계절이다. 가을 피부에는 에센스와 크림을 둘 다 발라야 하는 걸까? 아니면 하나만 바르면 될까? 또 어떤 성분을 골라서 발라야 하는 걸까? 내 피부에 맞는 에센스와 크림의 궁합 지수를 알아보자.




1. 눈가
눈가는 잔주름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손놀림을 부드럽게 하여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5회 정도 마사지해준다.
2. 이마
아마의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둥글리듯이 가볍게 마사지해준다. 손가락 끝으로 두드리듯이 마사지해주면 효과가 배가된다.


3. 입가
날씨가 건조해지면서 메이크업을 하고 나면 입가가 하얗게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 기초 손질 단계에서 에센스와 크림을 집중적으로 발라준다.
4. 믹스해서 사용하기
에센스는 부스터 역할을 충분히 한다. 크림과 함께, 메이크업 베이스나 파운데이션에 믹스해서 사용하면 피부에 더 잘 흡수되고, 메이크업도 잘 먹는다.



1. 따뜻하게 사용하기
에센스와 크림은 손바닥에 덜어 손가락 끝으로 저어 부드럽고 따뜻하게 만들어 사용하면 피부에 더 잘 스며든다. 바른 후 양 손바닥으로 얼굴을 감싸주는 것도 흡수를 도와준다.
2. 넓은 부분에서 좁은 부위로
볼, 이마, 코, 턱순으로 발라준다. 이미와 콧등 등 T존 부위는 피지 분비가 많기 때문에 조금 적게 바르는 것이 좋다.
3. 마사지로 효과 높이기
크림까지 바르고 얼굴 전체에 손가락 끝을 이용해 두드리듯이 마사지를 해주면 흡수가 잘된다. 이때 얼굴뿐만 아니라 목 부분도 빼먹지 말자.

저작자 표시컨텐츠변경비영리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