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이 걱정일땐 상추를 드세요

작성자럭키박스|작성시간26.06.16|조회수15 목록 댓글 0

 

여드름이 걱정일땐 상추를 드세요

 

 옛날부터 한 번 잘못을 하면 두고두고 지탄을 받는다는 의미의 속담으로 '상추밭에 똥산 개'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만큼 상추밭에다가 그런 일을 한 개는 아주 두고두고 지탄을 받았다는 것이죠.

왜냐하면 상추는 그만큼 청정한 식물이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상추에는 여간해서 벌레가 끼지 못한다고 하지요.

상추에는 비타민 A가 매우 풍부하지요. 그리고 비타민B1이나 칼슘, 철분도 많구요. 또 리신이나 히토신같은

필수 아미노산도 아주 풍부합니다. 식물성 섬유도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에도 좋겠지요.

그러니까 상습적으로 변비가 있는 분들, 특히 여드름 잘 나는 그런 젊은 분들의 변비같은 때에 상추 많이 잡수세요.

피를 맑게 하는 정혈 작용이 있구요 . 해독 작용도 뛰어나기 때문에 여드름까지 싹 가시게 만들어 줍니다.

피가 탁하고 피에 열이 많은 것을 어혈, 혈열 이라고 하지요. 이런 때일수록 여드름이 더 극성을 부리기 마련입니다.

우리 몸은 네 가지 독소에 의해 질병을 잘 일으킨다고 했지요! 그 세가지 독소가 바로 식독 , 수독, 그리고 혈독 입니다.

혈독이 바로 어혈, 혈열 입니다. 변비에 의한 식독이나 육류에 의한 식독 그리고 수독이 혈독과 함께

여드름을 더 악화시키기 마련인데요. 상추를 드시면 피를 맑게 하고 이런 독성을 해독하지요.

그리고 술 드신 분들 상추즙을 내어 먹으면 숙취도 참 빨리 풀립니다.

 
저는 이제부터 상추를 친구로 공기 마시듯, 먹어야겠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