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이의 세번째 줄 "alpha와 gamma는 점 p에서 같은 접벡터 v를 가진다" 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그 뒤로 나오는 논리의 전개는 충분히 이해가 되는데 왜 두 곡선의 접벡터는 같다고 할 수 있는 것일까요?
1. 점 p를 지나는 평면의 절단에 의해 생기는 곡선 중에서 접벡터 v를 가질 수 있게 대원 gamma를 잡았기에 접벡터가 같다고 할 수 있는것일까요?
2. 그렇다면 점 p에서의 alpha의 접벡터와 gamma의 접벡터 "방향"은 같을 수 있겠지만 그것이 완전히 똑같다고는 말할 수 없지 않나요?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