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belcanto작성시간04.10.21
Boas나 Arfken의 수리물리책, Hardy의 ~pure mathematics나 Buck(?)의 Advanced calculus같은 고급미적분책도 볼만합니다. 좀 더 이론적으로 접근할 계획이라면 간단한 set theory나 general topology 책도 한번쯤 훑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작성자JH Law작성시간04.10.22
선형대수는 워낙 좋은 책들도 많아서.. 제가 얼마전에 산 책이 있는데요. 포항공대 교수님 두분(곽진호, 홍성표)께서 쓰신 원서책이 있습니다(Linear Algebra, 2nd Ed.). 상당히 잘 쓰여있더라구요. 제가 지금까지 본 선형대수책중에선 제일 맘에 들었습니다.
작성자JH Law작성시간04.10.22
대수책은 Fraleigh나 Dummit이 괜찮은데 Dummit은 상당히 두꺼워서 좀 부담되실수도 있습니다. 해석학책은 학부실해석을 하고싶으시다면 Bartle책 추천드리구요.(The Elements fo Real Analysis,2nd). Measure에 대해서까지 공부하고 싶으시면 Zygmund책 정도가 좋은 것 같습니다.(Bartle은 너무 쉬운감이 있어서..)
작성자가우스친구작성시간04.10.22
하디의 수학자의 변명에 수학자는 30살을 넘으면 수학자로서의 인생은 끝이 난것 이라고 나오는데요, 지금은 이런말 해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수학을 다시 공부하기에는 조금 늦으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수학을 공부하시고 싶으시다면 아프켄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