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값을 하는 사람들의 말투 9>
1. “내가 그 부분은 잘못했어.”
실수를 인정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2. “천천히 해도 괜찮아.”
조급함보다 여유로 사람을 대한다.
3. “괜찮아, 다시 하면 돼.”
실수한 사람을 몰아붙이지 않고 기회를 준다.
4. “말해줘서 고마워.”
불편한 말도 성장의 기회로 받아들인다.
5. “내가 도울 수 있는 게 있을까?”
말뿐인 위로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묻는다.
6. “내 말이 불편했다면 미안해.”
자존심보다 관계를 먼저 생각한다.
7. “좋은 의견이야.”
상대의 생각을 가볍게 넘기지 않는다.
8. “네 덕분에 배웠어.”
나이와 상관없이 배울 줄 안다.
9. “고생 많았어.”
작은 수고도 그냥 지나치지 않는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