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8기 토 오전반 모임

명상일지4

작성자구슬|작성시간26.06.19|조회수13 목록 댓글 0

나는 매일 설거지를 한다. 설거지?? 식사를 하고 난 후 더러워진 그릇을 씻어 깨끗하게 정리하는 행위이다.

하지만 나에게 설거지는 그렇게 단순하지 않다.

더러워진 그릇들이 쌓여있는 씽크대를 보면 복잡하고 꺠끗하지 않은 답답한 내 마음 같다.

수세미에 거품을 묻혀 더러워진 그릇 하나하나를 닦고 꺠끗하게 씻어 정리하면 그 날 나의 마음도 

꺠끗하게 씻기고 정리되는 기분이 든다. 그렇게 매일 나의 마음을 닦는다.

설거지는 내가 마음 수행을 하는 또 다른 명상이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