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8기 토 오후반 모임

과제3_자애명상의 관점에서 나의 좋은 점(토요오후반_섭)

작성자스나이퍼|작성시간26.06.19|조회수16 목록 댓글 0
  1. 스스로를 돌아보려는 마음이 있다

  2. 자신의 삶을 더 나아지게 하려는 의지가 있다

  3. 부족함을 인정하고 배우려는 태도가 있다

  4. 완벽하지 않아도 계속 시도하는 용기가 있다

  5. 자신을 더 좋은 방향으로 이끌고 싶어 한다

  6. 감정과 생각을 글로 풀어보려는 습관이 있다

  7. 자신의 삶을 의미 있게 만들고 싶어 한다

  8. 혼자 공부하고 탐구하는 시간을 견딜 수 있다

  9. 자신을 성찰하려는 꾸준한 마음이 있다

  10. 내면의 변화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11. 사회와 사람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이다

  12.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활동을 찾는다

  13. 공공의 문제를 자신의 일처럼 생각한다

  14. 다양한 사람들과 협업하는 경험이 많다

  15. 공동체 활동에 꾸준히 참여한다

  16. 타인의 삶을 개선하는 일에 관심이 있다

  17. 정책과 제도처럼 ‘사람을 위한 구조’에 관심이 있다

  18. 사회적 약자나 공공가치에도 관심을 둔다

  19. 정보를 나누고 전달하려는 태도가 있다

  20. 사람 중심의 시각을 유지하려고 노력한다

  21.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22. 다양한 분야를 경험하려는 열린 태도가 있다

  23. 배움 자체를 즐기려는 성향이 있다

  24. 한 가지 방식에 갇히지 않으려 한다

  25. 삶을 더 넓게 이해하려는 호기심이 있다

  26. 경험을 쌓으며 자신을 확장하려 한다

  27. 의미 있는 방향을 계속 찾고 있다

  28. 삶을 기록하고 정리하려는 습관이 있다

  29. 시간을 헛되이 쓰지 않으려는 태도가 있다

  30. 꾸준함으로 자신을 만들어가는 사람이다

  31. 책임감이 강한 편이다

  32. 자신이 맡은 일은 끝까지 해내려 한다

  33. 어려운 과제도 회피하지 않고 마주한다

  34. 불확실한 상황에서도 계속 탐색한다

  35. 스트레스 상황에서도 해결책을 찾으려 한다

  36. 감정에 휘둘리기보다 이해하려는 태도가 있다

  37. 스스로를 다시 일으키는 회복력이 있다

  38. 배움 속에서 안정감을 찾는 편이다

  39. 혼자 있는 시간도 잘 활용할 수 있다

  40. 내면을 정리하려는 힘이 있다

  41. 다양한 분야를 연결해 생각하는 능력이 있다

  42. 배운 것을 실제 활동으로 이어간다

  43. 글과 경험을 함께 축적한다

  44. 지식과 현실을 연결하려는 태도가 있다

  45. 배움을 혼자에서 끝내지 않고 공유하려 한다

  46. 사회와 연결된 배움을 추구한다

  47. 경험을 통해 계속 성장하려 한다

  48. 새로운 기회를 스스로 만들어낸다

  49. 삶을 확장 가능한 과정으로 본다

  50. 지금도 변화하고 있는 중이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