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8기 토 오후반 모임

[과제3] 자기 자신의 좋은 점 50가지

작성자Nadie|작성시간26.06.21|조회수2 목록 댓글 0

노트에 일짜감치 적어두었는데 이제서야 올립니다.
1번에서 10번까지 써내려가는 것이 제일 어려웠고, 중간 부분엔 쉽께 써 내려가다 40번 이후부터는 재료 고갈로 다소 고민을 했던 것 같습니다.

겹치는(비슷한) 내용도 있는 듯하여 다른 내용으로 더 찾아보고자했지만 쉽지않아 처음 작성했던 것 그대로 올립니다.

이런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1. 내가 나라서 그냥 좋다.
2. 나를 좋아할 수 있어서 좋다.
3. 자유를 존중한다.
4. 연대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5. 다양성의 가치에 대해 감각을 갖고 있다.
6. ‘나’를 나름 잘 파악하고 있다.
7. 메타인지가 뛰어나다.
8. 가끔 귀여운 짓을 한다.
9. 무엇이든 잘 먹는다.
10. 호기심이 아주 많다.
11. 배우는 것을 좋아한다.
12. 타인을 시기하지 않는다.
13. 타인과 나를 비교하지 않는다.
14. 지금에 만족할 줄 안다.
15. 세상을 향해 열린 시각을 갖고 있다.
16. 어린아이들을 좋아한다.
17. 나도 변할 수 있는 존재라고 믿는다.
18. 쉽게 동화하거나 따라가지 않는다.
19. 내 목소리를 낼 줄 안다.
20.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을 가진다.
21. 나에게는 연민이라는 감정이 큰 편이다.
22. 진솔하게 사람을 대한다.
23. 열정적인 무엇인가를 꿈꾼다.
24. 평범한 것들에 감사할 줄 안다.
25. 나만의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다.
26. 내 인생을 풍요롭게 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
27. 한다면 하고, 하지 않는다면 하지 않는다.
28. 회복탄력성이 강하다.
29. 독립적이다.
30. 자연을 좋아한다.
31. 작고 오래된 것들을 좋아한다.
32. 나를 좋아하고 지지해주는 사람들이 있음을 안다.
33. 예쁘게 정돈하는 것을 좋아한다.
34. 민주적이고 수평적인 것을 좋아한다.
35. 절제할 줄 안다.
36.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의 소중함을 안다.
37. 단단하다.
38. 노력할 줄 안다.
39. 내 잘못과 실수를 인정할 줄 안다.
40. 논리적이다.
41. 겉모습보다 내면의 소중함을 안다.
42. 내 삶에 감사할 줄 안다.
43. 스스로 판단할 줄 안다.
44. 내 것을 타인과 나눌 줄 안다.
45. 도덕적인 삶에 대한 나만의 기준이 있으며, 그렇게 살고자 노력한다.
46. 사소한 것에 기뻐할 줄 안다.
47. 아무리 귀찮거나 바빠도 예쁜 그릇에 음식을 담아 먹는다.
48. 내 몸에 좋은 것을 주려고 한다.
49. 언제부턴가 즐겼던 술을 가급적 마시지 않으려 한다.
50. 잠을 잘 잔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