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생에서 가장 후회하는 착각
기다려봐,돈 벌면 잘해줄 께. 염려 마세요, 돈 벌면 효도할게요.
기대하고 있어, 성공하면 도와줄 께.
조금만 기다려, 성공하면 충분히 나눌게.
돈 벌면...이라며 미루고 기약도 없눈 성공하면...이라며 외면하다가..결국에는 돈도 못 벌고 성공도 못 하고 그렇게 하겠다는 약속은 쥐뿔도 지키지 못하고 삶은 쓸쓸하게 지나길 뿐이다.
간혹 운이 좋아 바람대로 돈 벌고 성공을 하기도 하지만 그때는 이미 잘해줄 사람도 , 도와줄 사람도 더 이상 내 곁에 없더라.
그래서 돈 벌어 잘해주고 더 성공해서
나누겠다는 말보다, 아직 성공하지 않았을지라도 지금 바로 따스한 밥 한 끼를 다정히 함께 사이좋게 나누는 것.
비록 부족하고 소박할지라도 차라리 오늘 뚝배기 한 사발을 편안히 부담없이 함께 즐기는 것.
그것이 진정한 삶이고,
사랑이고, 함께 함이고,
나눔이고 행복인 것을,
세월이란 그 누구도 기다려주지 않기에 할 수 있을 때 해야만 하는 것.
이때가 지나면 밥 사줄 사람도 없고 그렇게 잘 해 줄 사람도 이미 가고 없고 이미 때는 늦어버렸고
늦었음을 아쉬워할 때는 모두가 그렇게 인생을
흘러보내고 다쉬워하며 후회해 봐야 아무 소용 없는 일이니 무조건 좋은 사람 옆에 있을 때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걸 잊지 마시길.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