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들은 이야기라도 다 말하지 말라..

작성자ㅁ ㅣ소|작성시간26.06.13|조회수91 목록 댓글 2

들은 이야기라도 다 말하지 말라...

 

 

들은 이야기라고 해서
다 말할 것이 아니다.

눈으로
본 일이라고 해서
본 것을 다 말할 것도
아니다.

사람은
그 자신의 귀와 눈과 입으로 해서
자기 자신을 거칠게 만들고
나아가서는 궁지에 빠지고 만다.

현명한 사람은
남의 욕설이나 비평에
귀를 기울이지 않으며,
또 남의 단점을 보려고도 하지 않는다.

그리고
남의 잘못을 말하지도 않는다.


-들은 이야기라도 다 말하지 말라 / 채근담-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내평생소원 | 작성시간 26.06.13 좋은글 고맙습니다
    무더위에 건강조심하시고
    복된주일 되세요
  • 답댓글 작성자ㅁ ㅣ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4 잘 지내시죠?
    날씨가 너무 더워요
    건강 잘 챙기시고
    자주 흔적 주셔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