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여성심리, 남성심리

남자의 침묵

작성자마음나무|작성시간10.07.01|조회수407 목록 댓글 0

남자가 말을 하지 않으면 여자는 최악의 상상을 하기 쉽다. 남자가 말을 하지 않을 때 그것을 어떻게 받아들일 것이냐는 여

자들에게 가장 큰 난제이다. 남자의 침묵이야말로 여자들이 가장 쉽게 오해하게 되는 상황이다.

꽤 종종 일어나는 일이지만 남자들이 갑자기 입을 다물고 말을 하지 않을 때가 있다.이것은 금성에서는 전혀 없던 일이다.

여자들은 남자의 침묵을 잘못 해석한다. 그날 자신의 기분에 따라서 ‘그는 이제 나를 사랑하지 않아, 나를 미워하고 있어. 어

쩌면 영원히 내 곁을 떠나 버릴지도 모르지’라고 아주 최악의 상상을 하기도 한다. 이런 상상은 그녀의 가슴 속 깊이 자리잡

고 있던 두려움, 즉 만일 그에게서 버림받으면 그때는 누구에게도 결코 사랑받지 못할 거야.나는 사랑받을 만한 자격이 없

어‘라는 두려움을 불러 일으킨다.

 

남자가 말을 안 하면 여자는 최악의 상상을 하기 쉽다. 그 이유는 여자들이 말을 하지 않는 경우는 자기가 하려던 말이 상대

방에게 상처를 줄 우려가 있다거나, 아니면 상대를 믿지 않거나, 어울리고 싶지 않아서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남자가 갑자

기 입을 다물어 버리면 여자로선 불안한 마음이 드는 게 당연하지 않은가!

 

여자가 다른 여자의 말을 들어 줄 때 그녀는 자기가 관심을 갖고 열심히 듣고 있다는 것을 상대에게 확인시켜 준다. 말하는

사람이 중간에 잠깐 말을 멈출 때면 ‘음, 아, 오..’라고 맞장구를 치면서 말이다. 이러한 반응이 일체 없는 남자의 침묵은 매우

위협적인 것으로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남자의 동굴을 이해하면 그의 침묵을 제대로 해석하고 그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게

된다.

남자들은 스트레스를 받거나 기분이 좋지 않으면 말을 하지 않게되고, 자기 ‘동굴’속으로 들어가 문제를 해결하려는 경향이

있다. 이때 그 동굴에는 가장 친한 친구들조차 들여놓지 않는다. 이것이 화성인의 방식이다. 따라서 여자들은 그가 이런 태

도를 취한다고 해서 자기가 혹시 무슨 엄청난 잘못을 저지른 게 아닌가 하고 겁먹을 필요가 없다. 남자나 여자나 할 것 없이

모두 자기의 방식대로 사랑을 표현할 것이 아니라, 상대방이 생각하고 느끼고 반응하는방식이 어떻게 다른지를 조금씩 터득

해 가야 할 필요성이 있다.

 

출처:존 그레이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