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관련 논문 및 가설

차원용 소장의 유비쿼터스 융합기술_1. 모든 열쇠는 뇌가 갖고 있다. 뇌만 자극만 하면 게임은 끝이다.I GUI보고서, 논문

작성자김상미|작성시간09.05.01|조회수184 목록 댓글 0
 

글. 차원용
-(주)아스팩국제경영교육컨설팅 대표 소장
-한국사이버대학 겸임교수
-유비유넷 자문위원
-u-Korea Forum u-Biz 특별분과위원회 위원장
-테라급나노소자개발사업단 실용화추진위원
-저서:
디지털 비즈니스 게임(청아, 2001)
솔루션 비즈니스 마케팅(굿모닝미디어, 2002.4)
미래기술경영 대예측(굿모닝 미디어, 2006.10)

 

 

 

신경세포를 자극하여 맛을 전달하는 가상감각과 경험의 세계를 만드는 기술

일본 소니사는 뇌세포(신경세포)를 외부에서 직접 자극함으로써 영화나 비디오 게임을 즐기면서 냄새와 맛, 심지어는 촉감까지도 실제처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아이디어를 특허 낸 것으로 전해졌다. 런던에서 발행되는 과학전문 주간지 뉴 사이언티스트(New Scientist)의 2005년 4월  9일자(인터넷 판 7일자)에 게재한 보도에 따르면 소니의 이 아이디어는 아직 구체적인 발명 특허로 진전되지는 않은 상태이지만 영화 ‘매트릭스(Matrix)’가 상상하는 세계가 현실화될 수 있는 단 초를 열어주는 시도로 평가되고 있다.

---------------------------------------------------------------------------------------------------------

 

1. 모든 열쇠는 뇌가 갖고 있다. 뇌만 자극만 하면 게임은 끝이다.

2005년 9월 출간 목표로 제가 쓰고 있는 가칭 [매트릭스 비즈니스]의 제2부가 바로 [매트릭스란? 인간 매트릭스(구조와 기능)에 따른 비즈니스의 탐색]이다. 이 중 본 내용은 [인간의 구조와 기능(1)]에 관련된 내용으로 이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인간의 모든 생각, 고민, 의사결정은 바로 뇌가 하는 것이다. 마음도 바로 뇌에 있는 것이다. 그만큼 뇌는 태양계에 존재하는 생물체 중 가장 강력한 컴퓨팅이며 네트워킹인 셈이다. 따라서 이들 뇌(뇌의 신경세포인 뉴런)만 자극할 수 있으면, 그 것도 악(惡)이 아닌 선(善)적으로 접근한다면 이거야 말로 게임은 끝나는 것이다. 다음 그림을 한번 보라. 대뇌피질만 자극할 수 있으면 이성을 잃은 사람들을 정상으로 돌아오게 할 수 있으며, 대뇌번연계를 자극하면 감정을 풍요롭게 느낄 수 있고, 그 아래 뇌량을 자극하면 이성과 감성의 조화로운 균형을 이룰 수 있다. 그 아래 시상을 자극하면 모든 감각을 가상으로 감지할 수 있어 더욱 멋진 사랑을 할 수 있다. 그 아래 해마를 자극하면 모든 기억들을 천년 만년 기억하게 하여 더욱 많은 지식을 갖출 수 있을 것이다. 그 아래 시상하부를 자극하면 본능을 콘트롤 할 수 있고 뇌하수체를 자극하면 호르몬을 콘트롤 하여 많은 병환자들을 고칠 수 있다. 그 아래 소뇌를 자극하면 가상현실에서 원하는 모든 운동을 학습할 수 있으며 그 아래 뇌교를 자극하면 원하는 꿈을 꿀 수 있고 꿈속에서 학습하여 시험에 대비할 수 있다. 그 아래 연수를 자극하면 정신을 콘트롤 하여 호랑이 굴에서 살아 남을 수 있는 것이다. 이거야 말로 새로운 거대한 비즈니스 영역이지만  정보기술 + 나노 기술 + 바이오 기술이 융합이 안 되면 불가능한 것이다. 그래서 많은 과학자들과 선진 기업들이 이에 도전하고 있는 것이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