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검은 사원] 4번째 테론 고어핀드

작성자붸이|작성시간07.08.28|조회수2,063 목록 댓글 0

공격대 구성

 

탱크: 1, 더 많은 수의 탱크는 적어도 이 공략을 완전히 마스터하기 전까지는 화력의 부족을 초래하는 낭비가 될 것이다. 약 2만의 생명력이 필요할 것이다.

 

힐러: 8, 적어도 2명씩의 성기사와 사제 권장.

 

데미지 딜러: 공격대의 나머지 슬롯은 어떤 클래스의 데미지 딜러로 구성해도 좋다.

 

 

 

버프와 물약준비

 

전체 공격대에 암흑보호의 기원이 필요하다. 모든 기본 버프와 물약, 영약 준비.

암흑/화염 저항 물약은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피해를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능력과 스킬

 

 

테론 고어핀드

 

410만의 생명력

판금기준 5,000~6,000의 근접피해. 강타 15,000

 

파멸의 꽃

테론 고어핀드의 위로 검은 구름이 피어올라 무작위로 어둠의 화살을 쏘아댄다. 어둠의 화살은 약 1,500의 피해를 입힌다.

 

죽음의 어둠

매 30초마다 무작위 대상에게 죽음의 어둠이라는 디버프를 건다. 디버프에 걸린 플레이어는 55초후 죽어 60초간 복수심에 불타는 영혼으로 변한다. 가장 높은 위협수준을 보유한 플레이어에게는 사용하지 않는다.

 

밀어닥치는 어둠

5명의 무작위 대상에게 사용하는 15초간 받는 암흑피해 50% 증가 디버프. 얼음방패나 천상의 보호막, 그림자 망토로 해제가 가능하지만 소각에 대비해서 남겨두는 것이 더 좋을 것이다.

 

소각

무작위 대상에게 사용하여, 적중시 2,775~3,225의 화염 피해와 3초 동안 매 초당 같은 피해를 입힌다. 즉시 해제 되어야 하며, 약 20초마다 이 스킬을 사용한다.

 

 

 

어둠의 피조물

 

6만의 생명력

판금 기준 약 800, 천 클래스 기준 2,000 이상의 근접 피해

복수심에 불타는 영혼을 통한 공격을 제외한 모든 공격에 면역

 

쇠약

피조물이 플레이어를 근접 타격할 때마다 이 디버프가 걸리는데, 대상의 공격속도와 주문 시전 속도를 5%만큼 지연시키며, 10번까지 중첩된다. 해제 불가능.

 

 

 

전    략

 

풀링과 자리잡기

 

메인탱크가 테론 고어핀드에게 달려가 붙들며 전투가 시작된다.

 

입구로부터 직선으로 가능한 멀리 떨어진 지점에서 전투를 진행한다. 테론은 계단 아래에서 공대로부터 고개를 돌려 탱킹한다. 메인 탱크가 달려가 테론을 붙드는 동안 다른 모든 공대원들은 아래에 보이는 위치로 빠르게 달려가 자리 잡는다. 힐러들은 탱크가 풀링하는 동안 강타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HoT를 유지해 주도록 한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전투진행

 

전투동안 단계의 변화는 없지만, 많은 일들이 일어날 것이다. 제일 먼저 알아야 할 중요한 점은 판금 클래스에게도 꽤 심한 피해를 입힌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힐러들은 메인탱크의 생존에 보다 많은 신경을 써야 한다.

 

전투시작 10초 후, 임의의 플레이어에게 죽음의 어둠이라는 디버프를 걸 것이다. 이 디버프에 걸린 사람은 디버프 종료시에 죽어 복수심에 불타는 영혼으로 변하며, 또한 4마리의 어둠의 피조물을 소환할 것이다.

 

복수심에 불타는 영혼으로 변한 플레이어가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이 피조물들이 공격대에 접근하여 힐러들을 공격하기 전에 처리하는 것이다. 피조물들이 풀려난다면 거의 공격대 전체를 전멸시켜 버릴 것이기 때문에, 이 피조물들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것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복수심에 불타는 영혼에 대한 전략은 후반부에 더 자세히 다루도록 한다.

 

테론 고어핀드를 공격하는 동안, 고어핀드는 매 30초마다 다른 플레이어에게 죽음의 어둠 디버프를 사용할 것이다. 흑마법사는 이 사람들에게 영혼석을 걸어 복수심에 불타는 영혼 단계가 끝나고 난 다음에 부활하여 다시 전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혹은 드루이드의 전투부활을 활용하는 것도 좋다.

 

파멸의 꽃은 고어핀드의 위에 생겨나서 공격대를 향해 어둠의 화살을 쏘기 시작할 것이다. 전투가 진행됨에 따라 더 많은 수의 파멸의 꽃이 생겨나며, 공격대에는 이로 인한 피해 상쇄를 위해 더 많은 힐량이 요구될 것이다. 여기에 덧붙여 고어핀드는 5명의 무작위 공대원들에게 밀어닥치는 어둠이라는 15초 지속의 암흑 피해 증가 디버프를 시전할 것이다. 이 디버프에 사람들이 어둠의 화살을 맞게 되면 2,500이상의 피해를 입게 될 것이다.

 

고어핀드는 또한 전투기간 동안 임의의 공대원을 대상으로 매 초당 3,000이상의 심각한 화염 피해를 입히는 소각을 사용할 것이다. 소각이 걸린 상태에서 어둠의 화살을 맞게 되면 순식간에 죽게될 수도 있기 때문에, 사제와 성기사는 빠르게 마법 해제를 해야 한다.

 

공격대가 이러한 각기 다른 능력들에 대한 대처를 마스터하게 된다면, 전투는 시간과의 싸움이 될 것이다. 너무 많은 수의 파멸의 꽃이 생겨나기 전에 그리고 너무 많은 수의 사람들이 복수심에 불타는 영혼으로 변하기 전에 고어핀드를 쓰러뜨려야만 한다. 고어핀드의 생명력은 410만으로 많은 편은 아니지만, 그의 능력들이 공대원들을 죽이기 전에 고어핀드를 쓰러뜨리는 것은 많은 연습과 시간이 필요할 것이다.

 

 

 

복수심에 불타는 영혼

 

죽음의 어둠에 걸린 플레이어는 55초후 죽어서 복수심에 불타는 영혼으로 변하게 된다. 디버프에 걸린 사람들은 죽으면서 어둠의 피조물 또한 소환하게 되므로, 절대로 공격대의 중간에서 죽어서는 안 된다. 피조물들은 살아있는 플레이어들의 모든 공격에는 면역이며, 이들을 빠르게 처리하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만약 디버프에 걸리게 되면, 약 20초가 남았을 때 빠르게 공격대로부터 벗어나 입구쪽으로 달려가도록 한다.

 

피조물들이 공격대에 접근하게 되면, 천 클래스들에게 약 3천의 피해를 입히게 되며 피해를 입는 사람들에게 60초간 공격 속도와 주문시전 속도를 5% 지연시키는 쇠약 디버프를 걸게 된다. 이 디버프는 10번까지 중첩된다. 피조물들은 살아있는 플레이어의 어떤 공격에도 피해를 입지 않는다.

 

죽음의 어둠 디버프에 걸린 채 죽게되면 60초간 복수심에 불타는 영혼으로 변하게 된다. 영혼은 (카라잔 체스이벤트 처럼) 펫 스킬바를 통해 컨트롤이 가능하며, 5가지 능력을 갖고 있다.

 

정신의 일격: 근접 공격으로, 대상에게 700의 피해와 대상이 입히는 피해를 5초동안 10% 감소 시킨다.

 

정신의 창: 대상에게 6천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속도를 30%만큼 감소시킨다. 3번까지 중복 적용 가능.

 

정신의 사슬: 12미터 범위내의 모든 근접한 적들을 5초간 속박한다. 1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

 

정신의 화살: 12미터 범위내의 모든 근접한 적들에게 10,000의 피해를 입힌다. 1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

 

정신의 보호막: 우호적인 대상에게 보호막을 걸어 12,000의 암흑피해를 흡수한다. 9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

 

영혼은 어둠의 피조물의 공격에는 피해를 입지 않으며, 그러므로 피조물의 어그로도 끌 수가 없다. 또한 고어핀드도 정신의 일격을 제외한 모든 영혼의 능력으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는다.

 

복수심에 불타는 영혼으로 변하자마자, 빠르게 주변의 피조물들을 속박해서 피조물들이 공격대로 이동하는 것을 멈추고, 전략을 펼 시간을 벌도록 한다. 적어도 10초안에는 정신의 창을 이용해서 모든 피조물들 타격하는 것이 첫 번째 목표가 될 것이다. 이로써 피조물들의 속도를 늦추게 되고, 처리할 시간을 벌게 될 것이다. 가능하면 광역 공격스킬을 사용하도록 하지만, 속박을 풀게될 것이므로, 정신의 화살을 사용하자마자 바로 정신의 사슬을 시전하여 다시 속박하도록 한다.

 

이것이 제대로 이뤄진다면, 모든 피조물들은 40초안에 처리될 것이고, 또다른 임무를 수행할 20초를 벌게 될 것이다.

 

자신이 소환한 피조물들을 모두 처리하고 나면, 고어핀드에게로 달려가 정신의 일격으로 공격하도록 한다. 이 때 또한 힐러들에게 정신의 보호막을 걸어주도록 한다. 이후에도 여전히 시간이 남는다면, 다른 동료들이 소환한 피조물들의 처리를 돕는 것도 좋다.

 

 

 

죽음의 어둠은 어그로에 기반하여 사용하는 스킬이 아니며, 완전히 무작위로 시전된다. 이것은 모든 공대원들이 자신에게 디버프가 걸렸을 때 즉시 알아차려야 하며, 앞으로 무엇을 해야할지 완벽하게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디버프의 대상이 되지 않는 유일한 사람은 메인 탱크 또는 고어핀드가 디버프를 시전할 때에 가장 높은 위협수준을 보유한 사람이다.

 

 

 

클래스별 역할

 

 

탱크

단순히 전투내내 테론을 붙들고 있으면 된다. 위협수준을 최대로 유지하고 있는 한, 탱크에게 죽음의 어둠 디버프가 걸리지는 않을 것이다. 고어핀드가 공격대들 등지도록 고개를 돌려 탱킹하며, 사냥꾼들이 최대 거리에서 공격을 할 수 있도록 앞쪽으로 살짝 움직여 공간을 마련해 주도록 한다.

 

근접 딜러

고어 핀드의 뒤쪽에서 공격을 하며, 절대 메인탱크의 어그로를 넘어 서지 않도록 조심한다. 자신이 죽음의 어둠 디버프에 걸리는지 잘 살피고 빠르게 대처 하도록 한다.

 

원거리 딜러

먼 벽쪽에 위치하며, 어그로를 끌지 않도록 조심한다. 역시 자신에게 걸리는 죽음의 어둠 디버프에 주의해서 빠르게 대처하도록 한다. 펫은 어떤 디버프에도 걸리지 않으므로, 이 전투에서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을 것이다. 펫이 어둠의 피조물의 타겟이 될 수도 있지만, 힐러들에 비해 어그로가 크지 않기 때문에 확률은 낮을 것이다. 흑마법사는 임프를 이용해 파티의 생명력을 극대화 하도록 하고, 사냥꾼은 고어핀드에게 펫을 붙여 화력을 극대화 하도록 한다.

 

흑마법사

공격대가 이번 공략에 어느 정도 익숙해 지면, 죽음의 어둠에 걸린 사람들에게 영혼석을 걸어주도록 한다. 드루이드들의 전투부활의 사용에 대해서 같이 의논하여 결정하도록 한다.

 

힐러

특수임무에 힐러들을 배정하도록 한다. 메인 탱크에게는 전투기간 내내 4명의 전담 힐러를 붙이도록 하고, 소각의 마법해제를 담당할 성기사나 사제도 미리 정해 두도록 한다. 공대원들의 치유를 담당할 힐러도 필요할 것인데, 드루이드나 주술사가 적절할 것이다. 공대원들의 디버프를 눈여겨 보고, 특히 밀어닥치는 어둠에 걸린 사람들에게 우선 순위를 둬야 할것이다.

 

드루이드

전투부활의 사용에 관해 흑마법사들과 미리 상의하도록 한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