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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회)대원만 수행요결 상해용화선원 스타디 #21_왕생법

작성자보선|작성시간15.11.19|조회수245 목록 댓글 0

 

< 대원만 수행 요결 상해용화선원 스타디 #21_왕생법 >


본 내용은 난해하여 일반적인 왕생법과 밀교에서의 왕생법을 혼합하여 요약하였습니다.

큰스님의 별도로 법문이 필요한 사항입니다.

법우께서는 부단히 요약된 내용의 복습과 책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습득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A. 마음자세 - 보리심(자비심) + 지성심(간절함)

B. 기본수행 - 定業 3

1. 人天福

1) 부모님께 효도하고 봉양하며

2) 스승을 받들어 모시고

3) 자비로운 마음으로 살생하지 않고

4) 10선업을 닦는다

2. 小乘福

1) 3귀의(..)를 수지하고

2) 모든 계율을 갖추고 
不殺生이니 살생하지 않고 방생하는 것이요
不偸盜니 도둑질하지 않고 보시하는 것이며
不姦淫이니 간음을 하지 않고 청정을 지키는 것이고
불망어이니 거짓말 하지 않고 참말만 하는 것이며,
불음주니 술 마시지 않고 정신을 맑히는 것이다. 

3) 위의를 범하지 않는다

3. 大乘福

     1) 보리심을 내고

2) 인과를 깊이 믿으며

3) 대승경전을 독송하고

4) 수행하기를 권장한다 

C. 핵심수행(3자량(밑천))

 1. 맏음 : 삼세제불(아미타불/관세음보살/금강수보살)과 서방정토를

진실로 믿는다.

2. 발원 : 극락왕생을 간절하게 발원한다.

3. : 지명염불(나무아미타불/옴 마니 반메훔/옴 반저 삿더훔)

오로지 한 분의 불호를 끊임없이 생각하며 부르는,  나무 아미타불/옴 마니반베훔/

반저삿더훔 등의 칭명염불이야 말로 절실하고 간절한 마음으로 삶과 죽음의 고통스러운

생사윤회를 벗어 나기 위하여 보리심을 내어 깊고 독실한 믿음과 서방정토 왕생 발원을

지고 일념으로 아미타불/옴마니반베훔/옴반저삿더훔 명호를 지송합니다. 부처님 32

80종호를 갖추고 계십니다. 나무 아미타불 옴 마니반베훔/옴 반저삿더훔 명호를 가지고

염불하는 순간 자기자신 즉 염불하는 사람도 부처님 처럼 3280종호를 갖추게 됩니다.

내 마음 안에 본래 계시는 부처님을 생각하는데 어찌내 마음 안에 본래 계시는 부처님

께서 본래부터 부처님과 함께하고 있는 이 마음에 호응해 주지 않겠습니까 

D. 참회수행 - 지은 바 악업을 정성껏 참회한다 

E. 보조수행 - 여러 공덕을 짓고 삼보에 모두 회향한다 

F. 대원만 수행요결상의 왕생의괘
[입초왕생법] [천법왕생법]을 염송한다.  
1.입초왕생법 : 무량광불께 엎드려 절합니다. 우갠국 대사 빼마중내께 간절히
 기도합니다. 크신 은혜와 전승조사께서 인도해주시어 왕생법을 닦아 성취하도록
 가피를 주소서. 이 지름길에 의지하여 공행찰토에 이르며 저희들이 이 목숨을 
 마칠 때에 속히 극락정토에 왕생할 수 있도록 加被 하소서(3)
2. 천법왕생법 : 에마호! 매우 회유한 보호주 아미타불, 대비관세음, 대력금강수께
  저희들이 지극 정성으로 기도하오니 왕생의 심오한 길을 닦아 성취 하도록 가지
  하소서. 저희들에게 어느 날 죽음의 시간이 나타날 때 신식이 극락정토에 왕생
  하도록 가지 하소서(3) 
 이와 같이 반복해서 수련하고 마지막에 마칠 때가 되었을 때, 五身法界에
 인증하는 의미로 파더 5번 염송하고 아울러 회론을 떠난 실상 가운데서 
 정에 든다.  
 한편으로는 이같이 관상하고, 한편으로는 長壽呪인 옴 아라마니 자완띠예 쏘하
 백번 염하거나 다른 장수주를 염한다. 이 장수주를 염하면 수명이 손해를 받지 아니
 하며, 아울러 연기의 실다운 힘으로써 수명의 장애를 제거 할 수 있다. 
 그러므로 모든 사람들은 불문에 의심하지 않고 이와 같은 방법으로 왕생발원을 
 하여야 한다.
 
- [대원만 수행 요결 스타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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