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心灵神医

작성자김영수|작성시간17.03.25|조회수150 목록 댓글 0

《心

杜法王仁波切 振煌

 

 

依據寧瑪派佛教的密法,自然界的一切都是絕對光的顯現。不過,由於我們的執著自我,以及從這種執著所生起的二元性認知——「我」與週遭環境分離、區分「主體」與「客體」的觀念——自然界就在我們面前呈現出牢固不破而分離的面貌。昆堅?龍清巴(Kunkhyen Longchenpa)引用一部分古老的密續經典《金色念珠》(The Golden Rosary,gSer Phreng),對於佛陀智慧在世欲界呈現的五種「清淨光」,給予神秘的描述:

  由於執著「自我」,

  藍、白、黃、紅、綠五色光

  當下呈現為

空、水、地、火、風五大。

 

 

닝마파 불교의 밀법에 의하면 자연계의 모든 것은 절대적 빛의 현현이다. 그러나 우리의 자아에 대한 집착과 이런 집착으로부터 기인한 이원론적 인식이「나」와 주위의 환경을 분리시켰고「주체」와「객체」의 관념으로 구분케 하였다. 자연계는 우리의 앞에 견고하면서도 분리된 양상을 드러내놓고 있다. 쿤켄 룽칭바(Kunkhyen Longchenpa)는 오랜 밀속의 경전인《金色念珠(황금빛 염주)》(The Golden Rosary,gSer Phreng)에서 붓다의 지혜가 세속적인 욕계에 드러낸 다섯가지「清淨光(청정광)」에 대하여 이런 신비한 서술을 진행하였다.

「자아」에 대한 집착으로

, , , , 녹의 다섯가지 빛은

즉시 , , , , 풍의 오대로 나타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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