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울산바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1.12.29 지난 2021년 3월 1일, 영동지역에 내린 폭설로 미시령동서관통도로(미시령터널)는 교통이 완전히 마비되고 눈길 미끄럼 사고와 고립 속에 아비규환의 아수라장을 방불케 했습니다. 이미 전날 저녁부터 대설특보가 발효돼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고되어 있었고, 설악권에서 삼일절 연휴를 보낸 관광객들이 일찍부터 귀경길에 오를 것이 불보듯 뻔했는데도 도로관리당국들의 안이하고 미숙한 대처가 교통대란을 키웠다는 비판이 거셉니다. 폭설 때마다 재현되는 미시령동서관통도로의 교통대란을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는 강원도도로관리사업소, 미시령동서관통도로㈜, 고성경찰서, 속초경찰서가 머리를 맞대고 상황에 따른 역할분담과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제설 및 교통통제 매뉴얼과 시스템에 미진한 부분은 없는지 꼼꼼히 따져 보완책을 마련해야 할 것입니다.
-
작성자 울산바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2.01.04 2021년 12월 24일 아침부터 25일 새벽까지 강원 산간지역과 영동지역에는 대설특보 발효와 함께 많은 눈이 내렸습니다. 강원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속초에는 56cm, 미시령에는 20cm 내외의 눈이 내렸습니다. 고성군과 인제군은 겨울철 폭설과 결빙으로 미시령옛길에서 교통사고의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2021년 12월 24일부터 2022년 03월 15일까지 차량통행을 전면 통제한다고 공고했습니다. 단, 기상상황에 따라 통제가 조기 해제되거나, 통제 기간이 더 연장될 수 있습니다. 차량통행이 금지되는 구간은 인제 쪽은 북면 용대리 도적폭포 입구에서 미시령옛길 정상까지 2.3km 구간, 고성 쪽은 토성면 원암리 델피노 삼거리에서 미시령옛길 정상까지 6.6km 구간입니다. * Read more: ▶ https://cafe.daum.net/misiryeong/U00C/286
-
작성자 외옹치 작성시간22.03.26 매년 겨울철 조금만 눈이 와도 교통마비, 교통대란... 미시령동서관통도로 원암2교차로→원암1교차로 상행선 구간은 동절기 대설시 상습적이고 고질적이고 만성적인 교통두절 지역으로, 2019년 4월에 발생했던 고성-속초 산불의 최초 발화 지점으로도 유명하지요. '고사'라도 한번 지내야 하지 않을까요?
▶ https://story.kakao.com/ch/misiryeong/D3dyX0pYN10
▼ 2022년 3월 19일, 미시령동서관통도로 콩꽃마을교차로→원암대교→ 원암2교차로→ 원암1교차로 구간 교통마비, 상행선(인제방향)
이미지 확대
-
작성자 외옹치 작성시간22.03.29 원암2교차로 상행선 인근에 있는 도로전광표지판을 속초시 노학동 콩꽃마을교차로나 학사평교차로 쪽으로 이전 설치하라! 원암2교차로에서 원암1교차로로 이어지는 문제의 오르막길 중간에 있는 이 도로전광표지판은 '운전중 휴대폰 사용금지', '우리아빠 안전벨트 우리가족 생명벨트' 같은 일상적인 교통 켐페인을 위해 설치한 것은 분명 아닐 것이다. 이 도로전광표지판의 존재 목적이 동절기 대설로 인한 교통사고와 교통통제 같은 비상상황에 대비해 미시령을 넘는 운전자들에게 특화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설치한 것이라면 현재의 장소가 아닌 훨씬 전방에 위치해야 한다. 도로에 눈이 쌓이기 시작하면, 아니 도로에 눈이 쌓일 것으로 판단되면, 선제적으로 교통통제를 실시해 제설작업차를 제외한 차량 진입을 전면 통제하거나 체인을 장착한 차량만 통과시키고, 중앙분리대 비상회차로는 모두 개방하라! 그리고 운전자가 전방의 이러한 교통상황을 도로전광표지판를 통해 ("미시령동서관통도로 원암2교차로 통제예정(통제중), 우회요망" 등) 인지할 수 있도록 안내해 미리 우회를 유도하여 교통혼잡을 최소화하고, 눈길 속에 갇혀 몇 시간씩 고립되는 불편과 혼란을 조금이라도 줄여보자는 것이다.
이미지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