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토바이 소모품 교체 기념으로 장거리를 갔다가 소기어 너트 풀려서 개고생했어요. 엔진은 도는데 기어가 빠진 느낌이라 체인 이탈을 직감하고 식당앞에 정차해서 체인 커버를 열어보니.. 역시 소기어 너트가 풀려서 도망가버렸어요..
식당에서 니퍼 빌려서 주변 전봇대에 감겨있는 버려진 반생 잘라서 소기어 너트자리에 꽉 고정하고 80km를 왔어요...
이번에 소기어, 대기어, 체인 교체하면서 너트도 꽉조이고 와셔도 구부려 안풀리게 했지만,, 임팩이 아닌 손으로 조여서 덜조여졌나봅니다..
혹시 소기어 방향이 있나요?? 턱있는쪽을 안쪽으로 넣었거든요. 맞게 넣은거 같은데.. 혹시 소기어 방향 알고 계신선배님 조언 부탁드립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