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 20년간 매주 두세 번은 반드시 저축은행 1년 예금금리(서울 기준)를 살펴보는 중입니다만
요 최근엔 상당히 빠르게 오르고 있더군요
작년 5월 말부터 기준금리는 2.5 그대로지만 저축은행 예금금리는 그동안 3.2에서 현재 4.0까지 올랐네요
특별히 5월 말부터 11월까진 오히려 떨어지고 있었고
11월부터 올해 6월 현재까지 2.9에서 4.0인데
더 좁혀서 한 달 동안만 거의 0.4는 오른 것 같더군요
올해 기준금리 인상될 게 선반영된 결과일 수도 있겠지만 어차피 기준금리의 파급력은 없다시피해서 별 의미가 없지만서도
이대로라면 올해 두 번 내년에 많으면 네 번 해서 내년 말엔 3.5까진 기준금리가 오를 것 같긴 합니다
그러면 코로나시기 금리급등기에 짧지만 6% 이자받던 시절이 있었는데
내년되면 최소 5%까지는 충분히 가능할 것 같네요
사실 기준금리가 올랐다고 예금금리도 마냥 같이 오르는 건 아니니까요
이러면 제 입장에선 개인투자용 국채를 언제 들어갈지 고민이 좀 되고 있습니다
작년에 청약했던 건 중도환매 예정인데 경쟁률도 이젠 5년 만기는 무조건 2대 1은 넘기는지라
주식은 이미 들어가기엔 한참 늦은 것 같고
원래 봐오던 주식이 롯데쇼핑 삼성전자 LG전자 이 정도였는데
작년에 들어갈까 하려다 국채 매입해서 뼈에 사무치게 후회중..ㅎ
친구 동생은 IRP로 삼성만 주구장창 사모아서 1억이 3억 됐다네요..ㅇㅇ
아파트도 평당 2억이 돼서 현재 110억대 (반포 50평대)
현재 팔까 고민중이랍니다
양도세가 문제
7월 세제개편 때 궁금해지네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무지내 작성시간 26.06.12 작년 12월말에 기업은행에 목돈 넣어놨는데 금리가 2.5인데, 요즘 많이 오른것 같더라구요
-
답댓글 작성자파랑이 좋아 작성시간 26.06.12 저도 급여가 기업은행으로 들어와 이곳도 애용하는데 3.67까지 주던데요.
적금은 급여통장 있고,
최초 가입이면 4.35도 있던데요.
좋은 현상이죠.
은행들 정신 차려야 해요. -
작성자원뿔원 작성시간 26.06.12 새말 출자금에 30만원 입금하면 1년적금 7%준다고 문자왔길래 가입했네요.
금방 마감됐어요. -
답댓글 작성자날아라꽃사슴 작성시간 26.06.12 7프로 진짜 대박이네요
-
작성자해리 포타 작성시간 26.06.14 7월달에 금리 오를거 같다고 예견하신 분이 주변에 있었어요 그 분이 저에게 너 부동산 잘 팔았다 7월에 금리 인상되면 부동산에겐 불리한데 차라리 잘 팔았다 하시더군요. 차라리 현금쥐고 어려운 시기 넘기는게 나을 지도 모른다 하시면서... 그 분 말이 맞을까 모르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