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리석은 질문으로 보일수도 있는 질문을 올리면서 솔직히 인정합니다.
제가 대출이 있었는데 다행히 집팔면서 잔금이 들어왔거든요.
처음엔 이 잔금으로 우선 대출들 특히 매월 나가는 이자부터 싹 갚아서 매월 나가는 돈을 없애고 새로 시작할 생각이었습니다. 일단 대출부터 없애서 매월 나갈 돈을 공과금 빼면 0으로 만든 다음에 전세 새로 구해서 시작하려고...
근데 잔금 들어왔다는걸 눈치채고 주변 가족들이 노골적으로 잔금 탐내면서 근데 너 대출은 갚았냐? 대출부터 우선 갚아라....대출갚고 나면 갚았다는 확인증을 우리에게 보여줘라 그리고 집판 계약서 내용도 우리가 봐야겠다 계약서 보여달라 이런 식으로 나오니까...근데 사람 마음이 묘해서 내 돈을 탐내는 사람들이 이렇게 나오니까....의심이 드네요.
그동안 부동산 계약 진행하면서 계약에 문제는 없나?하고 꼼꼼히 살펴보긴 했지만 혹시 계약서에 뭔 문제라도 있나? 이 사람들이 뭔가 계약서 보고 사기치거나 걸고 넘어지려고 그러나? 근데 혹시 내가 대출 다 갚으면 무슨 문제라도 생기나? 이 사람들이 대출 갚으라고 하는거 내가 받은 잔금을 빨리 어떻게든 소모시키고 조금이라도 없애버리려 하는건가? 의문이 드네요. 부동산 계약은 녹취뜨고 사진찍고 다 확인해봐서 일단 문제는 없어요. 근데 내 돈 노리는 사람들이 빚 빨리 다 갚아라...하니까...빚 갚고 남은 잔금 노리는 사람들이 저러니까 혹시 대출 다 갚는게 내게 불리한거라도 있나? 하고 찜찜하네요.
대출 매월 나가는 이자를 감당못해서 집팔아서 목돈 만들었으니 이런 상황에선 우선 대출부터 갚는게 현명하긴 하다고 생각하면서도,..찜찜하네요. 이런 상황에서 돈 생겼으니 우선 대출부터 갚는게 현명할까요?
갚기가 싫은게 아니에요. 내 돈 탐내는 사람, 속여서 뺏으려는 사람들이 대출 갚아라 하고 밀어붙이니까 혹시 내가 지금 상황에서 대출 갚는게 뭐 내게 불리한 거라도 있나?하고 청개구리처럼 반대로 튀려는 생각이 들었을 뿐이에요.
내 돈을 탐내는 가족들이 대출은 갚았냐 하고 밀어붙이니까 웬지 불안감이 들어요. 혹시 내 계약에 문제있나? 받자마자 돈 갚으려고 했는데 갚지말고 그냥 이대로 들고 있는게 나은가?하는 생각.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허리띠엄마 작성시간 26.06.14 저도 대출 갚기에 한 표. 대출 이자가 높기 때문에 대출부터 갚아 버려야 마음이 편하죠. 먼저 맞는 매가 유리하다는 옛말이 있지요.
-
작성자진찬 작성시간 26.06.14 대출을 갚아버려야 그 돈을 탐내는 사람이 없을꺼 같아요.
집판 이유를 잘 생각해보세요 -
작성자현진이짱 작성시간 26.06.15 남들이 이래라 저래라하면
다들 난 반대로 할거야 라는 생각도
당연들겠지요
그 말이 내게 정말
필요한거라면
그말을 듣는게 아니라
내가 남이 머라고 하든
꼭 필요한 행동으로
결정을 하는 것이라
생각이 들구요
그나마 이번 엄청
힘들었던 매매로 인해
한시름 놓았고
그걸로 다시 일어날수 있는
계기가 될수 있었구요
대출은 이자 비싼거부터
하나씩 다 갚아
나가고
남은 돈은 잘 모아서
다시 힘든 생활을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
작성자새 세상 작성시간 26.06.15 가족들이 얼마나 못 믿으면 대출부터 갚아라 계약서 보여달라하겠어요 가족들이 그런얘기하는건 돈욕심보다 님이 그돈 대출안갚고 딴곳에 쓸까봐 못 믿워서 그런거죠 대출부터갚아라고 얘기하는데 뭔 가족들이 돈욕심을 내나요 돈욕심이 있으면 대출갚지말고 돈 빌려달라하겠지요 가족들은 님의 경제관념을 못 믿어서 빚부터 갚으라고 하는거죠 글 내용을 보면 대출부터 갚는게 맞겠네요
-
작성자NieR: Automata 작성시간 26.06.15 보통은 단 몇 개월의 생활비나 급할게 쓸 때를 대비하는 자금 외엔 대출을 갚는 게 낫긴 합니다
상황마다 좀 다르긴 하지만 현금흐름에 큰 문제가 없다면 그런 것도 신경 안 쓰고 갚기도 하고요
그런데 상환보단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가 훨씬 골치아픈 일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