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고민상담

국민연금 있잖아요 다들 많이 넣고 계신가요

작성자레드버팔로|작성시간26.06.15|조회수819 목록 댓글 7

집은 아직 못 구했습니다 제가 동생이 있는데 동생은 정상이고 머리도 똑똑해서 6살 차이나는데 벌써 아파트를 구했습니다

저는 아파트는 커녕 부모님 집에 얹혀 살아서 부모님집 물려받아야 할 상황입니다

요즘 etf 때문에 국민연금에 돈을 집어 넣을까 생각하는데

어느정도 목돈은 모아두고 시작할까요 아니면 지금부터라도 얼른 넣어야 할까요

짠돌이짠순이 님들 생각은요? (제가 정신장애라 큰부자는 욕심없고 그냥 넉넉하게 노후준비 하고 싶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띠아맘 | 작성시간 26.06.16 국민연금은 기본으로 가입해서 가져가야 합니다
    저두 10년전 국민연금 8만원 정도 납부하고 있는데
    48만원 정도 만63세에 나오는 시점
    '100만원 추가 납부 10년하면 얼마나 나오냐구 하니
    148만원 나온다고 해서 추가 납부안하고
    기존대로 8만원만 납부했더니 만63.세에 48만원 -사망시 까지 나온다 합니다
    그때 100만원 더 추가 납부하면 만63세부터 -사망시까지 148만원 나온다고 했는데
    지금 후회 스럽습니다
    개인연금도 있으면 좋지만
    저 개인적인 생각으론 국민연금이 최고인듯 합니다

    전 국민연금 48만원
    개인연금 - 15만원(화재보험회사 상품) 10년납 (15년) 나오는 상품 /즉 10년15만원 납부하고 15년 연금나오는상품
    개인연금 - 15만원(생명보험회사 상품) 10년납 (사망시 까지 나옴) 신혼때 57,000원 10년 납부한 연금 지금은 효자상품
    (추가로 가입하려니 보험회사가 적자날듯 하니 사라진 상품-5년마다 장수축하금도 나오네요 100만원 150만원 -200만원

    --------------------------합 78만원 나옵니다
  • 답댓글 작성자새 세상 | 작성시간 26.06.16 매달100만원씩 추가납부를10년납부하면 원금 1억2만원입니다 그럼 148만원 나올수있죠 근데 국민연금 매달100만원씩 납부할려면 소득이 꽤 되어야 가능하죠 ~
  • 답댓글 작성자띠아맘 | 작성시간 26.06.17 새 세상 그때는 소득이 많았죠
    지금은 소득이 많지 않아도
    220만 정도 연금보험 가입하고 있습니다
    150만원은 9년후 타는 연금이구요
    75만원은 1년이 지났으니 4년후 타는 연금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새 세상 | 작성시간 26.06.17 띠아맘 개인 보험연금은 물가상승 반영안해서 넣은 많큼 주는거라~ 그것보다 월배당 etf 주식을 사모으는게 훨씬 나아요
  • 답댓글 작성자띠아맘 | 작성시간 26.06.17 새 세상 그건 잘 알지요
    지인부탁이라
    거절할 상황이 아니라
    가입했습니다
    100만원 1개 -3년 /4년~7년사이 20만원 납부 -10년되는해 찾아야 손해가 없는보험
    50만원 1개-5년납 /5년 기다렸다 10년시점 찾아야 손해가 없는 보험

    친인척 부탁이나
    지인부탁은 거절이 힘들어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