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고민상담

돈굴리기

작성자하늘드림|작성시간26.06.17|조회수945 목록 댓글 9

저는 금융에 완전 모르는 사람입니다.

여윳돈 천만원 있는대요. 

직장동료가 적금 들지 말고, ETF나 배당금 받는 주식을 사라고 하는대 어떨까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원왕맘 | 작성시간 26.06.17 파랑이 좋아 도움 글 감사합니다.
  • 작성자현진이짱 | 작성시간 26.06.18 천만원이면 주식
    kodex200
    etf 에 3분의1만
    넣고 장기적으로 가져가보세요
    혹시나 코스피 하락
    10프로되면
    나머지 현금을
    200만원 더 하고
    다시 복구되면
    200만원 빼시고

    혹시나 10퍼센트
    빠진상태에서도
    또 10프로가 빠진다면 200만원
    더 투입하고
    10프로상승하면
    200만원빼고
    반대로 복구못하고 10퍼센트 더 빠지면 나머지300만원을 투입해서 복구될때까지
    기다리는 방법이
    손실안보고
    장기적으로 꾸준한 수익을 볼수있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 작성자무지내 | 작성시간 26.06.18 토스앱부터 깔고 시작해보세요
  • 작성자집장만하고싶다. | 작성시간 26.06.18 주식은 누가알려준다고 하는게 아닙니다.지금 상승장이라 주식이 좋아보이는거지..누가벌었다 이거넣어라저거넣어라...저희부부가 매년5천정도씩 주식에넣고있지만 주위에 말안합니다..알아서공부해서하는거지..전 하려면 결혼하고 집사고 시작하라합니다 적어도 20년이상은보고..하락을버티는 마음가짐이달라서 저는추천안하긴해요 함부로 ..상승이있으면 하락이있는법 지금은 상승꼭대기라...오래보고할거면 좀더기다려야할겁니다..지금은 현금보유시기입니다..저흰 10억까지 주식에넣는걸목표하고 배당주는 벌이가없어지면 하는게 좋은거같아서 60세이상가야 변환할거같네요
  • 작성자마라2 | 작성시간 26.06.18 누가 7%예금상품 있다던데요,,
    그냥 거기다 묻어두심이,,
    안쓸 돈이면 삼성이나 엔디비아에 묻던지 ㅋㅋ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