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한달10만원살기

연금저축 질문드려요

작성자초코밀이|작성시간26.06.19|조회수1,005 목록 댓글 2

삼성증권 앱에서 등록했는데
etf 한달에 3가지 1주씩 사는거로 자동등록 했거든요. 근데 최대가 5년이라고 되어있더라구요

최대한 13년 아무 생각없이 모으려고 하는데
(나이가 42세라서요)
5년뒤에 다시 자동 구매설정 걸어놓으면 되는건가요?
그러면 기존에 5년 사놓은거는 강제 판매하게
되는건지 아니면 유지가 되는건지 궁금 합니다.

그리고 증권사에서 연금저축이란 입금해놓고
etf사서 모으기만 하는건가요?
1년에 600만원 까지 절세 가능한건가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mirpia | 작성시간 26.06.19 연금저축에서는 etf랑 리츠만 됩니다 연간 소득공제 한도 600맞지만 연봉에 따라 공제 율은 다릅니다 매수한건 미수거래 하지 않는이상 안팔아요
    irp는 전체 고위험 상품이 안사지고 70프로만 매수 나머진 tdf나 고유대자금으로 유지해야 됩니다
  • 답댓글 작성자초코밀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9 어우 !고수님이 댓글을.. 감사합니다 ~수정해서 매월 코덱스 미국 s&p 500 5주 해놨는데 잘한건지 모르겠어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