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주식 안녕하신가요?

주식 처음 시작했어요 6월12일

작성자띠아맘|작성시간26.06.16|조회수889 목록 댓글 33

주식통장도 만들지 못해서

옆사무실 아들에게 한국투자증권

가입해 달라해서 눈대중으로 30분 배웠는데

팔지도 모르고 주식사고 남은 돈이 얼마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부동산은 척하면 척인데

주식은 초보라 

처음에는 사고 파는거 배우려고

1만원이하 주식 7개 정도 샀어요

 

사고 파는법 배우고 나서

100만원 입금하고 

다음날 10만원

다음날 10만원

--------------합 120만원 ---

삼성전자 1주

HMM -1주

KODEX 코스피-1주

현대차 -1주

-----------------------

120만원으로 구입한 주식입니다

 

현재 평가손익이  3670원

주식초보인데 잘 산건가요

 

매달 30만원 정도 투자할 생각인데

 

어떻게 어떤주식을 사야할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주식 전문가분들 조언 부탁드려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연카2526 | 작성시간 26.06.17 개별주식은 제 맘처럼 안되더라고요 ㅠ 그래서 지수추총etf 와 배당주 ..개별주식은 웬만한건 다 정리하고 소량의 삼성전자와 현대차만 보유하고 있고
    주식매수는 배당주 위주로 하고 있어용
  • 답댓글 작성자띠아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7 저두 이곳에서 도움을 받아
    한주씩 구입했답니다

    현대차 1주
    삼성전자 1주
    나머지는 윗글에서 추천한것 1주씩

    7주가 되었어요 ~~
  • 작성자난항상황금기 | 작성시간 26.06.17 매월 30만원 투자하실거면
    연금펀드통장 개설해서 s&p 500 이나 나스닥100
    KODEX 200 등 지수추종 ETF 사시는걸 추천해요
    직장인이면 세금 혜택도 있고 월급타면 적립식으로 매월 30만원씩 투자하면
    내리고 오르고 신경쓸거 없이 매월모으다 보면 노후에 좋지않을까 생각되네요
    유튜브 존리 부자학교등등 존리 나오는 영상몇개보시면 도움 되실거에요
    초보는 개별주 사시면 하락시 멘탈잡기 힘들거에요
    저 10년 넘어도 이론은 훤해도 하락하면 머리완 다르게 손이 움직일때가 많아요
    그리고 제경험상 주식으로 수익낼려면 반드시 수업료를 납부해야 되요.
    그반면 연금펀드는 수업료 안들어도 되요
    지금은 주식장이 좋아 너도나도 수익난 사람많지만
    주식장에서 완전 떠날때 내손에 쥔게 내돈이에요 미래 알수없어요
    연금펀드 반강제라 저한텐 딱이더군요..물론 개별주도 하긴해요
  • 답댓글 작성자띠아맘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7 이미 가입해서 매달 75만원 1년 되었어요
    4년후 연금으로 받을수 있다 하더라구요
    그리고 돈 주고라도 배울수 있는곳이 있다면
    배워야죠
    개미지만
    최종 목표 투자금액은 여유돈 1천-2천 사이 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난항상황금기 | 작성시간 26.06.17 띠아맘 네 잘하고 게시네요^^
    성투하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